GS칼텍스, 여수경찰서와 함께 '새롬교실' 진행

황태종 2021. 9. 15. 09:3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여수경찰서와 함께 '새롬교실'을 운영하며 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여수지역 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여수경찰서와 함께 새롬교실 프로그램에 지속 후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역 청소년들을 위한 공장견학 및 진로탐색 교육 실시
2018년부터 올해까지 4년간 8회 진행
GS칼텍스가 여수경찰서와 함께 '새롬교실'을 운영하며 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사진=GS칼텍스 제공

【파이낸셜뉴스 여수=황태종 기자】GS칼텍스(대표 허세홍 사장)가 여수경찰서와 함께 '새롬교실'을 운영하며 지역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실현할 수 있도록 길라잡이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15일 GS칼텍스에 따르면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여수경찰서의 청소년 선도 및 진로설계 프로그램인 '새롬교실' 운영에 동참 및 후원하고 있으며 올해 9월까지 총 8회차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한 여수지역 학생은 모두 10명으로 학교장 및 여수경찰서 추천을 받은 우수 학생들이다.

이들은 첫째 날인 지난 13일 GS칼텍스 여수공장을 방문해 공장시설 견학을 비롯해 GS칼텍스 사내 전문강사의 '미래 자신의 모습 만들기' 강의를 통해 자신의 비전과 진로를 진지하게 설계하고 친구들 앞에서 발표하는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둘째 날인 14일에는 푸른나무재단 전남동부지부에서 적성검사, 심리상담, 교우관계, 체험학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교과학업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좋은 인성과 교우관계의 중요성도 배웠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여수지역 내 청소년들이 꿈과 희망을 키우고 건강한 사회의 일원으로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여수경찰서와 함께 새롬교실 프로그램에 지속 후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GS칼텍스는 여수지역 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 초중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희망에너지교실 프로그램', 교육 환경의 변화로 정서적 혼란을 겪기 쉬운 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마음톡톡 집단 예술치유 프로그램', 굿네이버스 좋은마음센터와 연계한 '저소득층 학교 부적응 아동 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또 학교폭력피해자가족협의회와 함께 하는 '학교폭력 피해학생의 치유 프로그램', 광주지검 순천지청 및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전남동부지역협의회와 협력해 보호관찰이나 기소유예처분을 받은 전남동부지역 위기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마음톡톡 예술치유 프로그램' 등 다양하고 심층적인 아동·청소년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