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3 출하량 줄겠지만..LG이노텍 등 수혜 기대"

김윤지 2021. 9. 15. 08:2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이폰13이 미국 현지에서 공개된 가운데 KB증권은 전작 대비 출하량이 감소하겠으나 비교적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이 연구원은 "미국 제재에 따른 중국 화웨이의 스마트폰 사업 축소,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출수 등 애플 영업환경은 여전히 긍정적으로, 아이폰11 등과 비교하면 출하량 자체는 결코 낮은 수준이 아닐 것"이라면서 "LG이노텍과 비에이치는 고객사 내 점유율 상승, 아이티엠반도체는 스마트폰 침투율 확대와 스마트워치 신제품 출시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KB증권·NH투자증권 보고서
"전작 보다 출하량 줄어도 절대 수준 높아"

[이데일리 김윤지 기자] 아이폰13이 미국 현지에서 공개된 가운데 KB증권은 전작 대비 출하량이 감소하겠으나 비교적 높은 수준을 유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LG이노텍(011070), 비에이치(090460) 등이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했다.

애플은 14일(현지시간) 미국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의 애플파크에서 스트리밍으로 스페셜 이벤트를 열고 사진·동영상 촬영 기능이 강화된 신형 ‘아이폰 13’을 공개했다.

아이폰13. (사진=애플)
아이폰12와의 차이점은 △노치 사이즈 20% 축소, △후면 카메라 배치를 대각선 형태로 변경, △배터리 용량 확대 △칩셋 개선 등이 있다. 전작 대비 제품별 개선 사항은 △전작에서 프로맥스 모델에만 적용되었던 센서시프트 OIS 기술 (손떨림 방지 기능)이 모든 모델로 확대됐고, △아이폰 시리즈 최초로 저전력 LTPO 디스플레이 (Low Temperature Polycrystalline Oxide TFT)가 프로/프로맥스 모델에 채용돼 120Hz 주사율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스토리지가 한 단계씩 개선 (미니/일반 모델은 64GB 모델 삭제, 프로/프로맥스 모델은 1TB 모델 추가)됐다. 이 날 행사에서는 아이폰13 이외에 아이패드와 애플워치 신제품도 공개되었으나, 무선이어폰 신제품은 공개되지 않았다.

이창민 KB증권 연구원은 아이폰13의 출시 후 6개월간 출하량을 아이폰12 대비 10% 감소한 9000만대 수준으로 추정했다. 이 연구원은 “일반적인 스마트폰 교체 주기를 고려하면 아이폰12가 출시 후 6개월간 1억대 판매되는 등 역대급 흥행에 성공한 부분이 부담 요인”이라면서 “아이폰13은 디자인과 출고가 등 전작 대비 체감되는 변화가 적은 상황에서 아이폰12 출고가가 인하돼 아이폰12 판매 호조에 따른 영향이 우려된다”고 전망했다.

수혜 기업으로는 애플의 주요 부품 공급업체인 LG이노텍(011070)과 아이티엠반도체(084850) 비에이치(090460)가 꼽혔다. 이 연구원은 “미국 제재에 따른 중국 화웨이의 스마트폰 사업 축소, LG전자 스마트폰 사업 출수 등 애플 영업환경은 여전히 긍정적으로, 아이폰11 등과 비교하면 출하량 자체는 결코 낮은 수준이 아닐 것”이라면서 “LG이노텍과 비에이치는 고객사 내 점유율 상승, 아이티엠반도체는 스마트폰 침투율 확대와 스마트워치 신제품 출시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고 설명했다.

이규하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또한 LG이노텍과 비에이치, 아이티엠반도체, 덕우전자(263600)를 지목했다. 이 연구원은 “LG이노텍의 경우 경쟁사인 샤프가 센서시프트 수율 부진, 베트남 공장에서의 코로나19 영향으로 생산 차질이 발생하고 있어 가장 큰 수혜 기대된다”고 덧붙였다.

김윤지 (jay3@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