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로드] 가을의 문턱에서 '랍맥' 어때요

김성화 다이어리알 기자 2021. 9. 15. 06:1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랍스터는 다양한 요리법으로 사랑받고 있다./사진제공=빅가이즈 랍스터
국내 외식 시장에서의 랍스터(바닷가재)는 파인 다이닝이나 랍스터 요리를 전문으로 하는 고급 음식점에서 출발했다. 미식의 문화가 발달하면서부터 랍스터가 등판한 요리는 동서양을 막론하고 귀한 음식 대접을 받아왔다.

근래에 들어 유통 환경이 발달하고 랍스터 수급이 더욱 원활해지자 캐주얼한 형태의 음식점에서도 폭넓게 랍스터 요리를 맛볼 수 있게 됐다. 랍스터가 가진 상징성과 맛은 여전히 강력하기에 음식의 화룡점정(畵龍點睛)을 찍는 역할을 담당하면서 말이다.

랍스터는 흔히 먹는 방법인 찜이나 구이뿐만 아니라 샌드위치, 햄버거, 라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요리에서 활약하고 있다. 랍스터 맛집에서 선선한 바람과 함께 ‘랍맥’을 즐기기 딱 좋은 계절이다.

◆빅가이즈 랍스터(BIG GUY’S LOBSTER)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랍스터 맛집 '빅가이즈 랍스터'./사진제공=빅가이즈 랍스터
부담 없이 신선한 라이브 랍스터에 수제 맥주 한 잔을 곁들이기 좋은 공간이 있다. 잠실 롯데월드몰에 자리한 ‘빅가이즈 랍스터’는 북미 직수입 랍스터 요리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는 랍스터 바(BAR)다.

그동안 랍스터 무한리필 뷔페이자 ‘1인 100달러’라는 획기적인 가격정책을 펼친 ‘바이킹스 워프’와 해산물을 주제로 다채로운 외식 브랜드를 전개해온 바이킹그룹에서 ‘랍스터’에 초점을 두고 선보인 공간이다.

가격 정책도 바이킹스 워프와 동일선상으로 ‘1인 미화 25달러’ 정책을 펼치며 환율에 따라 매일 가격 변동이 있다. 매장을 방문하면 입구에 있는 수족관에 신선한 활랍스터가 그득하게 자리하고 있으며 그날의 정확한 원화 가격을 확인할 수 있는 데다 달러나 원화로 모두 결제가 가능하다. 판매되는 모든 메인 메뉴는 랍스터가 활용되며 가격도 같아 취향대로 고르면 된다.

가장 기본이 되는 메뉴이자 직관적인 랍스터 맛을 보고자 한다면 ‘그릴 랍스터’가 제격이다. 라이브 랍스터를 먹기 좋게 손질해 허브 오일에 마리네이드 후 구워낸 요리로 접시를 받아드는 순간 진한 바다의 풍미를 느낄 수 있다.

먹는 방법은 누가 알려주지 않아도 될 만큼 간단하다. 비닐장갑을 끼고 랍스터 살을 들어 올리면 랍스터 살이 깔끔하게 쏙 빠져나온다. 그 어떤 곁들임보다도 심해의 영양을 머금은 초록빛 내장은 잘 익은 랍스터 미트의 가장 좋은 소스가 돼준다.

랍스터의 사이드로 바지락, 홍합 등 조개찜이 푸짐하게 제공돼 말 그대로 해산물 파티를 즐길 수 있다. 롤브레드를 추가해 조개와 랍스터의 풍미를 머금은 육수를 찍어 먹는 것도 야무지게 한 끼를 즐기는 방법.

‘치즈 랍스터’는 랍스터 위에 고소한 치즈를 듬뿍 올려 제공되며 사이드로는 그와 어울리는 감자튀김이 제공된다. 조금 더 색다르게 랍스터를 즐기고자 한다면 탱글한 랍스터 살을 특제 소스에 버무려 빵 위에 듬뿍 올려낸 ‘랍스터 롤’이나 튼실한 랍스터살, 새우, 홍합 등의 해산물과 함께 오일 베이스로 조리한 ‘랍스터 파스타’ 등도 좋은 선택지가 된다.

최근에는 비대면 외식의 증가 추세에 따라 온라인 수산물 쇼핑몰 ‘바이킹 마켓’을 운영하며 가정에서도 손쉽게 랍스터와 크랩 등 북대서양 청정해역을 쇼핑할 수 있는 온라인 뱃길을 열어뒀다.

살아있는 ‘활랍스터’에서부터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도록 익힌 ‘자숙 랍스터’, 다양한 생(生) 해산물, 그리고 수산 가공품까지 원스톱으로 해산물 만찬을 차릴 수 있는 모든 식자재를 판매하고 있다.

한 해의 반환점을 돌면서 누군가를 위한 또는 자신을 위해 먼바다에서 우리의 식탁으로 찾아온 귀한 손님인 랍스터로 풍족한 가을의 만찬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위치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롯데월드몰 B1F
메뉴 모든 메뉴 25달러
영업시간 (매일)11:30~22:00
전화 02-3213-4789

◆씨푸드박스

%uC528%uD478%uB4DC%uBC15%uC2A4%uC758%20%uB78D%uC2A4%uD130%20%uBA38%uB9AC%uAC00%20%uB4E4%uC5B4%uAC04%20%uB77C%uBA74./%uC0AC%uC9C4%uC81C%uACF5%3D%uB2E4%uC774%uC5B4%uB9AC%uC54C
천호동에 자리하고 있는 해산물 전문점으로 좋은 품질의 랍스터를 비롯해 다양한 조개찜을 맛볼 수 있는 곳. 랍스터찜은 크기에 따라 가격이 다르며 사각 나무 찜기에 조개와 랍스터를 함께 쪄내 제공하는 세트메뉴가 인기. 랍스터의 크기와 맛은 가격 대비 훌륭한 편으로 찜을 먹고 남은 랍스터 머리를 넣고 끓인 랍스터 라면도 반드시 맛보길 권한다.

위치 서울 강동구 구천면로 149 호성빌딩 1층
메뉴 칙스박스 4만1000원, 라면전골 7000원
영업시간 (매일)18:00~01:00 (주말)17:00~01:00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 따라 상이)
전화 010-9920-4474

◆핏제리아오

먹음직스러운 랍스터피자./사진제공=다이어리알
혜화역 인근에 자리한 화덕 피자 전문점. 핏제리아오의 이진형 총괄 셰프는 최근 세계 3대 피자 대회 중 하나인 피자 월드컵 ‘대형 피자’ 부문에서 한국인 최초 1위 수상의 주인공. 핏제리아오에 또 다른 명물인 ‘랍스터 피자’는 수제 마늘 버터 소스를 입은 싱싱한 랍스터 한 마리를 피자에 통째로 올려 480도의 참나무 화덕에서 구워내 압도적인 비주얼을 자랑한다.

위치 서울 종로구 동숭길 48
메뉴 랍스터피자 3만9000원, 스텔라피자 2만9000원
영업시간 (매일)11:30~22:00
전화 02-3673-5005

◆랍스터바(이태원점)

랍스터바에서 즐길 수 있는 메뉴./사진제공=다이어리알
2014년 이태원에 1호점을 개점해 랍스터 대중화 시대를 이끌며 전국구로 진출했다. 이태원점은 최근 몬드리안 호텔에서 재오픈했다. 신선한 랍스터 살이 통째로 들어가 부드러운 빵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랍스터롤, 그리고 랍스터 그릴 치즈 샌드위치는 초창기부터 지금의 랍스터바를 만든 메뉴다. 그 밖에도 스테이크&랍스터 플래터, 파스타를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다.
위치 서울 용산구 장문로 23 몬드리안호텔 서울 B1F 110호
메뉴 뉴잉글랜드랍스터롤메인 2만3000원, 랍스터그릴치즈샌드위치 2만3000원
영업시간 (매일) 11:30~20:30
전화 070-4215-0920
[머니S 주요뉴스]
"벗겨지는 거 아니지?"… 한화 야구여신 수영복 '아찔'
"9등신 마네킹인줄"… 리사, 다리 길이 보정 아냐?
"아슬아슬 비키니"… LG 치어리더, 보일락말락
"샤넬 목걸이 얼마?"… 큐리 수영복 S라인 '환상'
김종국 아들, 사기혐의로 피소… 피해자만 20명?
'음주운전' 리지, 오열하며 사과… "인생 끝났다"
유기묘 입양 후 바꿔치기 의혹… 유명 연예인 누구?
'견미리 딸' 이유비, 청순 매력… "눈부신 미모"
'쌍둥이 예비맘' 성유리, 단발 변신…"귀찮아서"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 김혜수 미담 '폭발'

김성화 다이어리알 기자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