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이 행복 보장해주지 않지만".. 이지영 강사, 수험생에 조언

빈재욱 기자 2021. 9. 15. 05: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사회탐구 이지영 강사가 학벌이 중요한 시대는 지나갔다며 수험생들에게 뜻깊은 조언을 했다.

지난 12일 이지영 강사는 유튜브에 '수능 붕괴 위기 : 곧 대학 절반이 사라진다?!?'라는 영상을 올렸다.

이지영 강사는 "서울대 나와도 백수 많다"며 "자기가 원하는 걸 찾고 행복감이 높은 사람이 몰입할 때 금전적인 가치가 창출되는 시대를 살고 있다"고 말했다.

이지영 강사는 30세가 넘어가면 어떤 대학 출신인지 묻지 않는다며 "지금 어느 위치인지를 본다"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난 12일 이지영 강사는 유튜브에 학벌이 중요한 시대는 지나갔다며 수험생들에게 조언하는 영상을 올렸다. /사진=이지영 강사 유튜브 캡처
사회탐구 이지영 강사가 학벌이 중요한 시대는 지나갔다며 수험생들에게 뜻깊은 조언을 했다.

지난 12일 이지영 강사는 유튜브에 '수능 붕괴 위기 : 곧 대학 절반이 사라진다?!?'라는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이 강사는 올해 수능이 보기 전까지 남은 기간 버티기 위해선 적절한 휴식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우리나라의 학벌주의를 비판하며 "대학이 행복 보장하는 시대는 솔직히 지났다"고 강조했다. 이지영 강사는 "서울대 나와도 백수 많다"며 "자기가 원하는 걸 찾고 행복감이 높은 사람이 몰입할 때 금전적인 가치가 창출되는 시대를 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럼에도 수험생들이 공부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 이 강사는 "너희가 어떻게 공부하고 어떻게 공부해서 어떻게 시험을 봤는지는 앞으로 인생을 살면서 너무 중요하다"며 "그때 도전해서 긍정적인 경험을 했다는 자신감을 높여주고 '난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사람' 이런 느낌을 줄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지영 강사는 30세가 넘어가면 어떤 대학 출신인지 묻지 않는다며 "지금 어느 위치인지를 본다"고 말했다.
서울대 출신 이지영 강사는 사회탐구 1타 강사다.

[머니S 주요뉴스]
"아슬아슬 비키니"… LG 치어리더, 보일락말락
"샤넬 목걸이 얼마?"… 큐리 수영복 S라인 '환상'
'음주운전' 리지, 오열하며 사과… "인생 끝났다"
김종국 아들, 사기혐의로 피소… 피해자만 20명?
유기묘 입양 후 바꿔치기 의혹… 유명 연예인 누구?
'견미리 딸' 이유비, 청순 매력… "눈부신 미모"
'쌍둥이 예비맘' 성유리, 단발 변신…"귀찮아서"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 김혜수 미담 '폭발'
'현빈♥' 손예진 화보, 예복 입으면 이런 느낌?
"많이 힘들었다"… 안지영, 10개월만에 근황

빈재욱 기자 binjaewook2@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