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천기' 김유정 모작공 정체 들통, 공명 "재주가 아까워" 일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김유정이 공명에게 모작공 정체를 들켰다.
9월 14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 6회(극본 하은/연출 장태유)에서 양명대군(공명 분)은 홍천기(김유정 분)에게 재주가 아깝다고 일침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유정이 공명에게 모작공 정체를 들켰다.
9월 14일 방송된 SBS 월화드라마 ‘홍천기’ 6회(극본 하은/연출 장태유)에서 양명대군(공명 분)은 홍천기(김유정 분)에게 재주가 아깝다고 일침 했다.
홍천기는 매죽헌 화회 3차에 진출했고 3차 후보들이 양명대군과 함께 술자리를 가질 기회를 얻었다. 그 곳에서 홍천기는 양명대군에게 “소원도 들어주시냐. 매죽헌 화회 장원을 하면 어떤 소원이든 들어주신다고 들었다”고 질문했다.
양명대군이 “소원이 무엇이냐”고 묻자 홍천기는 “저 궁에는... 아닙니다...”라며 말을 아꼈다. 양명대군은 “헌데 너의 나비 그림은 너의 표식이냐. 날개에 눈이 그려져 있는 나비 말이다”고 그림 속 나비 표식에 대해 물었고, 홍천기는 “눈을 뜨고 처음 본 나비 그림이다”고 답했다.
이어 양명대군은 홍천기를 따로 불러내 “소춘도를 모작한 게 네가 맞느냐. 잘 그린다고 같은 나비를 그리는 것은 아니지”라며 “사람들은 화공의 재주에 감동하는 것이 아니다. 화지에 피어난 화공의 진심에 감동하는 것이다. 너만의 추억을 담았다고 하나 너만의 묵법을 찾지 못한다면 재차까지다”고 선을 그었다.
양명대군은 “네가 장원을 한다고 해도 언젠가 모작공임이 밝혀진다면 매죽헌 화회에 씻을 수 없는 오점이 될 것이다. 3차에서는 너 자신을 믿고 붓을 들길 바란다”고 충고했고 홍천기는 “먹고 살기 위해 재주로 돈을 벌었을 뿐이다. 그리 잘못한 것이냐”고 반발했다. 이에 양명대군은 “정녕 재주가 아깝구나”라고 일침 했다. (사진=SBS 월화드라마 ‘홍천기’ 캡처)
[뉴스엔 유경상 기자]뉴스엔 유경상 yooks@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블랙핑크 리사, 테일러 스위프트 넘었다…솔로 아티스트 최고 기록
- 양치승 "개그 욕심? 개그맨 공채 시험 떨어져서" 너스레 (아침마당)
- 마마무, 완전체 신곡 '하늘 땅 바다만큼' MV 공개…청량한 호캉스
- 김아중, 과감히 어깨 드러낸 노출 패션…가녀린 쇄골라인에 시선집중
- 이현이 “♥홍성기 나래바 부러워 해 만들어 줘” 취미방 공개 (동상이몽2)[결정적장면]
- 박주호 막내子 진우, 숨길수 없는 셀카본능…건나블리 빼다박은 눈웃음
- 안선영 "20년전 만난 첫 남친 母, 둘째 발가락 길어 아버지 복 없다고 해" 눈물(애로부부)
- 최수종♥하희라, 한시도 못 떨어지는 잉꼬부부 "사진찍기 놀이, 사랑합니다"
- 방탄소년단 뷔, 자작곡 '스노우 플라워' 사운드 클라우드 2천만 스트리밍 돌파
- '고끝밥' 강재준 "낙지 먹고 ♥이은형 가만 안 놔뒀다" 19금 토크[오늘TV]