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원레이크,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 분양

조성신 2021. 9. 14. 18:09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비자 가든 조감도 [사진 = 도원레이크]
도원레이크가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에서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인 ‘이비자 섬’을 콘셉트로 한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을 분양하고 있다.

14일 도원레이크에 따르면, 시화 MTV 조성사업부지 내 주차장용지 6블록에 들어서는 이 단지는 연면적 약 3만5847㎡에 지하 1층~지상 7층 규모로 조성되며, 근린생활시설과 주차시설로 구성된다.

시화 MTV는 해양레저복합단지로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와 마리나시설, 아쿠아펫랜드, 해양생태과학관, 오션스트리트몰, 키즈파크 등 관광시설로 개발 중이다.

사업장 바로 앞에 웨이브파크가 있어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하다. 또 시화 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해 송도신도시 및 배곧신도시, 송산그린시티 내 약 20만 여 가구와 시화국가산업단지,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입주 종사자 약 32만명을 배후수요로 갖췄다.

지하철 4호선과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과 서해안고속도로, 평택시흥고속도로가 가깝고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인천~안산 구간과 오이도역~한양대역을 잇는 오이도 트램 노선도 각각 2022년과 2025년에 착공과 개통을 앞두고 있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하고,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과 VR체험존, 실내야구장, 스크린골프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일원에 마련돼 있다.

[조성신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