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카카오 김범수·네이버 이해진 국감증인 추진

강민경 2021. 9. 14. 17:4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김범수 카카오 의장과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의 국정감사 증인채택을 추진 중이다.

14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관계자들에 따르면 민주당 소속 장철민 의원은 고용노동부 국정감사 증인으로 김 의장과 이 책임자를 신청할 예정이다.

같은 당 노웅래 의원 역시 이 책임자를 포함, 김봉진 배달의민족 대표 등을 증인으로 신청했다.

국민의힘 소속 환노위원들 역시 김 의장과 이 책임자의 증인 채택이 필요하다는 분위기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노위 野 의원들도 긍정 검토..증인 채택될 듯
인사말 하는 김범수 카카오이사회 의장 지난 2019년 9월 6일 서울 성동구 한양대학교에서 열린 '미래를 여는 시간' 제8회 교육혁신 포럼에서 김범수 카카오이사회 의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서울=연합뉴스) 강민경 기자 = 더불어민주당이 김범수 카카오 의장과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의 국정감사 증인채택을 추진 중이다.

14일 국회 환경노동위원회 관계자들에 따르면 민주당 소속 장철민 의원은 고용노동부 국정감사 증인으로 김 의장과 이 책임자를 신청할 예정이다.

장 의원은 증인 신청 명단 초안에서 김 의장의 신문 요지로 "주 52시간 및 근로기준법 위반, 임금체불 관련"이라고 적었다.

이 책임자에 대해서는 "직장 내 괴롭힘 관련"이라고 썼다.

같은 당 노웅래 의원 역시 이 책임자를 포함, 김봉진 배달의민족 대표 등을 증인으로 신청했다.

국민의힘 소속 환노위원들 역시 김 의장과 이 책임자의 증인 채택이 필요하다는 분위기다.

민주당 의원들은 이 밖에도 '육아휴직 부당인사' 논란이 있는 남양유업의 홍원식 회장, 온라인 게임 '배틀그라운드'를 만들었지만 직장 내 괴롭힘 신고가 접수된 크래프톤의 장병규 의장 등을 증인으로 신청할 계획이다.

환노위 여야 간사는 오는 15일부터 증인 채택을 위한 간사 협의를 시작한다.

대담하는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가 지난 2019년 7월 18일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열린 '한국사회학회·한국경영학회 공동 심포지엄'에서 '한국 인터넷 산업의 선구자에게 듣다: 네이버 창업과 성장의 경험'을 주제로 대담하고 있다. [연합뉴스 자료사진]

kmk@yna.co.kr

☞ '친딸 성폭행' 50대, 징역 7년 불복…딸은 극단선택
☞ 35세 윤시윤 "발기부전 연기, 걱정 전혀 없었다"
☞ 어린 자녀 5명 남겨두고 코로나로 2주 간격 숨진 부부
☞ 은밀한 영업하던 호스트바…코로나 확진 여성 방문했다가
☞ 출발하는 기차 밑으로 빨려가던 남자, 시민 도움으로 구조
☞ "왜 안 죽지" 남편 해치려 칫솔에 곰팡이 제거제 뿌린 40대
☞ 원주서 불에 탄 승용차에서 남성 1명 숨진 채 발견
☞ 벤츠 담보로 넘기려 했다고…남편 때려 죽인 아내 실형
☞ 홍준표, '먹거리 X파일' 이영돈 PD 영입하려다…
☞ 블랙핑크 리사 뮤직비디오 대히트에 태국정부도 '반색'…왜?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