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L] 이재호, 김지성 진출..일관된 승자 예측 이변은 없나? - F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14일 화요일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 12' 본선 24강 F조의 경기가 펼쳐진다.
F조에는 1티어 이재호(T), 2티어 이영한(Z), 3티어 김지성(T), 4티어 홍덕(P)이 배정돼 있다.
ASL 24강은 1경기에서 해당 조 1티어, 4티어 선수가 맵 이클립스에서 경기를 펼치고 2경기에선 2티어, 3티어 선수가 같은 맵에서 경기를 펼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태풍 저그 이영한..너무 단단한 벽을 만나다
최근 상승세의 김지성..16강 진출 유력
더 이상 4티어의 반란은 없다? 홍덕
(MHN스포츠 권성준 기자) 14일 화요일 '아프리카TV 스타리그(ASL) 시즌 12' 본선 24강 F조의 경기가 펼쳐진다.
F조에는 1티어 이재호(T), 2티어 이영한(Z), 3티어 김지성(T), 4티어 홍덕(P)이 배정돼 있다.
ASL 24강은 1경기에서 해당 조 1티어, 4티어 선수가 맵 이클립스에서 경기를 펼치고 2경기에선 2티어, 3티어 선수가 같은 맵에서 경기를 펼친다.
각 경기 승자는 맵 어센션, 레몬, 리볼버 중 한 맵에서 대결을 펼쳐 승자전 승자가 16강 진출을 확정한다.
각 경기 패자는 맵 어센션, 레몬, 리볼버 중 한 맵에서 대결을 펼쳐 패자전 승자가 최종전에 진출하고 패자는 ASL에서 탈락한다.
마지막 최종전은 맵 라르고, 폴리포이드, 굿나잇 중 한 맵에서 진행되며 최종전 승자가 마지막으로 16강 진출을 확정 짓는다.
▶ 흔들림 없어 보이는 테란의 별, 이재호
F조 1티어 이재호는 여타 다른 조의 1티어와 달리 무게감이 남다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지금까지 ASL 내에서 좋은 성적을 내왔으며 온라인과 전 프로게이머 사이에서 현시점 최고의 테란으로 생각되고 있다.
더욱이 테란이라는 종족이 방어적인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경기를 준비하면 이재호를 이길 수 없다는 예상이 많다.
1경기 이후에도 테란전은 후반 운영에 강점을 가지고 있고 저그전은 특출나기로 정평이 나있기 때문에 무난한 승리가 예상된다.
F조에서는 이재호가 2승 조 1위로 16강에 진출한다는 예상이 압도적으로 많으며 이변이 없을 것으로 강하게 추측된다.
▶ 태풍 저그 이영한...너무 단단한 벽을 만나다
2티어 이영한은 16강 진출이 어렵다는 예상이 압도적이다. F조 편성 자체가 있을 수 있는 최악의 시나리오라는 평이다.
'빌드 보따리'라는 별명이 있을 정도로 다채로운 빌드를 사용해 단판에서는 강점을 보여줄 수 있지만 강력한 2테란이랑 같은 조로 편성된 게 치명적이다.
이재호, 김지성 둘 다 안정적인 운영에 강점이 있고 이클립스라는 2인용 맵의 한계 때문에 빌드라는 강점을 발휘하기 어렵다는 예상이 많다.
악재가 가득한 24강이지만 어떤 빌드를 가져와 예상을 깨트릴지 기대가 된다.
▶ 최근 상승세의 김지성...16강 진출 유력
3티어 김지성은 16강 진출이 유력하다는 평가를 많이 받고 있다. 이재호에 이어 조 2위로 진출한다는 예상이 많다.
최근 김지성은 경기력에 물이 올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특히 저그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16강 진출이 유력하다고 본다.
승자전에서 이재호를 만나도 충분히 승리해 조 1위로 진출할 가능성도 있고 만약 진다 하더라도 최종전에서 질 것 같지 않다고 예상된다.
F조에서는 3티어지만 최근 온라인에서의 경기력 때문에 김지성이 탈락하는 경우를 오히려 변수로 생각하고 있다.
▶ 더 이상 4티어의 반란은 없다? 홍덕
4티어 홍덕은 너무 어려운 상대들을 만났다는 평가를 받는다. 특히 프로토스임에도 불구하고 테란전에 약한 점이 문제점으로 지적된다.
첫 경기 상대인 이재호부터 특별한 초반 빌드를 가져오지 않는 이상 못 이긴다고 단언하는 예상이 많다.
이번이 첫 ASL 본선 진출이지만 16강 이상은 어렵다는 평가가 지배적인 상황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