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미콘, 삼척에 콘크리트 대형 화분 100개 설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스튜디오미콘은 초고성능콘크리트(UHPC)로 제작한 대형 화분과 조약돌 벤치 130개를 강원도 삼척시에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정동근 스튜디오미콘 대표는 "콘크리트 미니공원은 콘크리트 대형화분과 벤치로 구성되는 설치형 공원으로 공장에서 제작된 제품을 지정된 위치에 올려 놓기만 하면 된다"며 "탄소 발생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녹색조경을 연출하기 위해 100년의 내구성을 지닌 UHPC가 다양한 조경영역에 적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튜디오미콘은 초고성능콘크리트(UHPC)로 제작한 대형 화분과 조약돌 벤치 130개를 강원도 삼척시에 설치했다고 14일 밝혔다.
초고성능콘크리트로 만든 대형화분은 나무가 잘 살아갈 수 있을 만큼 충분한 양의 흙과 물을 담을 수 있다. 또 100년 간 유지될 수 있는 내구성을 갖춰 시시각각 분갈이를 해야 하는 화분과 달리 지속가능한 조경 연출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 측 설명이다. 삼척시에 설치된 조약돌 벤치는 다양한 색과 사이즈로 1~3인용 벤치까지 다양하게 제작됐다.
정동근 스튜디오미콘 대표는 “콘크리트 미니공원은 콘크리트 대형화분과 벤치로 구성되는 설치형 공원으로 공장에서 제작된 제품을 지정된 위치에 올려 놓기만 하면 된다”며 “탄소 발생을 줄이고 지속가능한 녹색조경을 연출하기 위해 100년의 내구성을 지닌 UHPC가 다양한 조경영역에 적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호현 기자 greenlight@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푸본현대생명, 이재원 대표이사 선임
- 9년간 콘크리트 기둥 담합 24개사 '과징금 1,000억'
- 한화건설, 지하외벽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공법 시범 적용
- 'X한민국'…재난지원금 못 받아 폭발한 중국 동포들
- '벼락거지' 됐는데…김수현 “집값 상승률 우린 낮아' 부글
- 이재용 첫 대외 일정…'청년 일자리 3만개 추가로 만들겠다'
- 확진자 동선 추적했더니 '회원제 호스트바'가…경찰, 38명 단속
- ‘프로포폴 불법 투약’ 하정우, 1심 벌금 3,000만원
- 노키즈존이라더니…박지윤 자녀들은 받아준 제주 식당
- 조성은 '1억 넘는 수입차·고급주택' 거론한 김재원 '뭔가 느낌이 '확' 오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