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A전략 통했다'..신형 티구안, 출시 한달만 수입 SUV 1위 등극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폭스바겐코리아의 새로운 '3A 전략'의 선두주자이자 핵심 베스트셀러 모델인 '신형 티구안(The new Tiguan)'이 수입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1위 자리에 오르면서 베스트셀링 SUV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신형 티구안은 출시 한달만인 지난 8월 2.0 TDI 단일 모델만으로 820대( 한국수입자동차협회 기준)를 판매하며 수입 SUV 1위에 올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형 티구안 2.0 TDI, 지난달 820 대 판매
출시 한 달 만에 수입 SUV 1위
구매비용 및 유지비 줄이고 첨단 편의사양 탑재
폭스바겐코리아의 새로운 ‘3A 전략’의 선두주자이자 핵심 베스트셀러 모델인 ‘신형 티구안(The new Tiguan)’이 수입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1위 자리에 오르면서 베스트셀링 SUV의 입지를 재확인했다.
신형 티구안은 출시 한달만인 지난 8월 2.0 TDI 단일 모델만으로 820대( 한국수입자동차협회 기준)를 판매하며 수입 SUV 1위에 올랐다. 사륜구동 모델인 2.0 TDI 4모션 모델까지 더할 경우 1,000대 이상의 판매고다.
신형 티구안은 △고객들의 구입 비용 부담을 줄이고(More Accessible) △소유비용을 합리화하며(More Affordable)△ 표준화된 최첨단 안전편의 사양(More Advanced)을 적용해 ‘모두가 누릴 수 있는 프리미엄 브랜드’로 도약하겠다는 폭스바겐코리아의 새로운 ‘3A 전략’을 적용한 첫 번째 모델이다.
3A전략에 따라 신형 티구안은 이전 세대 대비 권장소비자가를 최대 240만원까지 낮췄다. 프로모션을 적용하면 3,000만원 대부터 구입이 가능하다. 업계 최고 수준인 5년/15만km의 보증 연장을 적용하고, 사고 차량 보험수리 자기부담금을 5회까지 무상 지원하는 ‘사고 수리 토탈케어 서비스’ 프로그램 등을 지원해 총소유비용(TCO)도 대폭 절감했다.
또 국내 출시된 폭스바겐 모델 중 최초로 혁신적인 ‘트윈도징 테크놀로지’를 적용한 차세대 EA288 evo 엔진을 탑재해 성능이 대폭 향상됐다. 트윈도징 테크놀로지는 다양한 주행 환경에서도 효율적이고 파워풀한 구동력을 제공하며 이전 세대 엔진 대비 질소산화물(NOx)을 약 80%까지 줄인다.
신형 티구안 전 트림에는 시속 210km에 이르는 주행속도 구간에서 앞차와의 거리를 고려해 속도와 차로 유지에 도움을 주는 ‘트래블 어시스트’,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차선유지 레인 어시스트’, ‘사이드 어시스트(사각지대 모니터링)’, ‘파크 파일럿(전방 & 후방 센서)’ 등이 탑재됐다. 최상위 트림인 프레스티지 라인뿐 아니라 프리미엄 라인에도 사륜구동 모델을 새롭게 추가함으로써 총4가지 트림을 구성해 소비자의 선택지도 넓혔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X한민국'…재난지원금 못 받아 폭발한 중국 동포들
- '벼락거지' 됐는데…김수현 “집값 상승률 우린 낮아' 부글
- 이재용 첫 대외 일정…'청년 일자리 3만개 추가로 만들겠다'
- 확진자 동선 추적했더니 '회원제 호스트바'가…경찰, 38명 단속
- ‘프로포폴 불법 투약’ 하정우, 1심 벌금 3,000만원
- 노키즈존이라더니…박지윤 자녀들은 받아준 제주 식당
- 조성은 '1억 넘는 수입차·고급주택' 거론한 김재원 '뭔가 느낌이 '확' 오는 듯'
- 백신 2차 접종 맞고 숨진 30대 공무원…당국 '인과성 조사 안 해'
- 마블 '히어로' 마동석, 안젤리나 졸리와 잡지 커버 장식
- 진묘수·왕비의 베개…1,500년전 '무령왕릉 판도라'가 열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