줌, 12개국 언어로 실시간 번역 제공한다..자막 기능도 확대

장우리 2021. 9. 14. 15:1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앞으로 화상회의 서비스 '줌'에서 서로 다른 언어를 쓰는 이들도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줌은 13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열린 연례 사용자 콘퍼런스 '줌토피아 2021'에서 내년 연말까지 12개국 언어로 실시간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막 기능은 30개 언어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줌은 이날 번역 서비스를 비롯해 자사 화상회의 플랫폼에 적용될 신규 기능을 대거 발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례 사용자 콘퍼런스 '줌토피아 2021'서 발표
에릭 위안 줌 창업자 겸 CEO [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장우리 기자 = 앞으로 화상회의 서비스 '줌'에서 서로 다른 언어를 쓰는 이들도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게 된다.

줌은 13일(현지시간) 온라인으로 열린 연례 사용자 콘퍼런스 '줌토피아 2021'에서 내년 연말까지 12개국 언어로 실시간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막 기능은 30개 언어로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에릭 위안 줌 창업자 겸 CEO는 "지난 18개월은 창립 이래 그 어느 때보다도 역동적인 시기였다"며 "먼 미래의 일로만 여겨졌던 기술이 현실로 다가왔고, 우리가 일하는 방식도 변화시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줌은 이날 번역 서비스를 비롯해 자사 화상회의 플랫폼에 적용될 신규 기능을 대거 발표했다.

화상회의 동안 발표자들이 디지털 칠판에 글과 그림을 그릴 수 있도록 하는 '화이트보드' 기능을 확장하고, 기업 전문가와 고객을 연결하는 산업용 소프트웨어 '줌 비디오 소통 센터'를 새롭게 선보인다.

또 동료의 사서함에 영상 메시지를 남기거나 인터랙티브 맵을 사용해 사무실 자리를 예약하고, 위젯으로 회의 일정을 한눈에 확인하는 등의 기능도 연말께 추가될 예정이다.

줌은 또 이날 2년 반 전에 출시된 화상전화 하드웨어 '줌 폰' 사용자 수가 200만명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에릭 위안 CEO는 "줌은 인공지능(AI) 사용에서 큰 발전을 이루고 있으며 머신러닝으로 플랫폼 전반에 걸쳐 경험을 개선하고 있다"며 "사람들은 삶의 모든 영역에서 (대면·가상 세계가 혼합된) '하이브리드' 미래를 원하고 있다"고 말했다.

줌은 앞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도 더 많은 협력 관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리키 카푸르 아태지역 총괄은 "아틀라시안과 캔바, 애프터페이, 쿠팡 등 아태지역의 가장 혁신적인 기업들이 줌을 사용하고 있으며, 현재 협력 중인 파트너사는 400곳 이상"이라면서 "앞으로도 더 많은 기업에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iroowj@yna.co.kr

☞ "왜 안 죽지" 남편 해치려 칫솔에 곰팡이 제거제 뿌린 40대
☞ 어린 자녀 5명 남겨두고 코로나로 2주 간격 숨진 부부
☞ 은밀한 영업하던 호스트바…코로나 확진 여성 방문했다가
☞ 벤츠 담보로 넘기려 했다고…남편 때려 죽인 아내 실형
☞ 원주서 불에 탄 승용차에서 남성 1명 숨진 채 발견
☞ 광주형일자리 생산차 캐스퍼…문대통령도 '광클'했다고?
☞ 洪, 지지자 비판에 '먹거리 X파일' 이영돈 PD 영입 보류
☞ 블랙핑크 리사 뮤직비디오 대히트에 태국정부도 '반색'…왜?
☞ 12살 아들 총격 살해한 미 엄마…메모리카드 행방 다투다 격앙
☞ '미스터트롯 톱6' TV조선과 계약 종료…각자도생한다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