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3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신청 접수
문가영 2021. 9. 14. 14:57
코스닥협회가 14일 '제13회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선정 계획을 발표하고 10월 8일까지 우수한 코스닥기업의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코스닥협회는 투자자들의 신뢰와 코스닥브랜드 가치 제고를 위해 2004년부터 유망 코스닥기업을 발굴하는 대한민국코스닥대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대한민국코스닥대상은 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에서 경영실적, 투명경영, 마케팅, 기술력, 4차산업혁신, 일자리창출 등에 대한 정량적 평가와 기업실사를 통한 최고경영자(CEO) 인터뷰 등 정성적 평가를 거쳐 수상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특히 올해는 ESG(환경·책임·투명경영) 경영이 전 세계적인 화두가 된 시점에서 코스닥기업의 ESG경영 도입 및 문화 확산을 위해 사회공헌 부문을 확대·개편하여 ESG 부문을 시상할 계획이다.
응모는 코스닥기업의 자체신청 또는 증권회사 및 코스닥 관련기관의 추천을 통해 가능하며, 수상기업에게는 한국거래소 추가상장수수료 및 변경상장수수료 1년간 면제, 코스닥협회 연수 무료 참가 등의 혜택이 제공된다.
장경호 코스닥협회 회장은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혁신과 성장을 지속하며 코스닥시장을 빛내는 우수한 코스닥기업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문가영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매일경제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청년 개미들 `밈 주식` 테마로 뜬 우라늄, 주가 폭등 행진
- OCI, 롯데정밀화학, 코오롱인더…"외국인 사는 종목에 주목하라"
- "600만 주주 속앓이 끝나나"…삼성전자 외국인 기관 쌍쓸이 매수 이틀째 강세
- 공정위까지…카카오 네이버 일주일새 24조 증발…200만 주주 한숨
- "공매도 하루가 다르게 늘어난다"…코스피 도로 박스피 되나, 전문가 평가는?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스멀스멀 떠오르는 엔비디아 ‘저평가론’
- “필리핀서 마약” 고백은 사실…김나정, 필로폰 양성 반응 [MK★이슈]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