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카드 나왔다..신한카드, 위버스컴퍼니와 '위버스 신한카드'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카드는 하이브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위버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품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포토 플레이트 증정, 팬덤 상징 이미지 담는 등…팬심 저격에 나서
신한카드는 하이브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 ‘위버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글로벌 팬 커머스 플랫폼 위버스샵에 입점한 아티스트의 팬덤을 위한 상품이다. 방탄소년단(BTS),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파이픈 등 4팀 카드 4종으로 구성됐으며 각각 신용카드와 체크카드로 신청할 수 있다.
위버스 신한카드의 메인 결제카드 플레이트에는 아티스트와 팬덤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방탄소년단과 아미(ARMY), 세븐틴과 캐럿(CARAT),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모아(MOA), 엔하이픈과 엔진(ENGENE) 등 아티스트별로 팬덤 로고가 다양한 방식으로 담겨 있다. 카드 신청 시 각 아티스트의 이미지가 담긴 소장용 포토 플레이트를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를 신청하면 기본 포토 플레이트가 제공되지만 10만 원 발급수수료를 내면 메탈 소재의 포토 플레이트를 받을 수 있다. 체크카드를 신청할 경우 포토 플레이트를 받으려면 1만5000원의 수수료를 추가해야 한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발급 후 자동으로 위버스샵 간편결제에 등록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위버스샵 캐시 적립 서비스와 더불어 생활 영역의 적립 서비스도 제공된다. 통합 한도가 적용돼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신용카드는 월 최대 7만 원, 체크카드는 월 최대 3만 원까지 위버스샵 캐시로 제공되며, 해당 캐시는 위버스샵에서 이용이 가능하다.
위버스샵에서 아티스트 공식상품(굿즈) 등을 구매하면 이용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는 4%, 체크카드는 2% 위버스샵 캐시가 기본 적립된다.
생활 밀착형 가맹점에서는 신용카드 10%, 체크카드 5% 위버스샵 캐시가 적립된다. ▲디지털 콘텐츠(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왓챠, 멜론, 지니뮤직)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온라인 쇼핑몰(쿠팡, SSG, G마켓, 11번가, 티켓링크) ▲커피·제과(스타벅스, 블루보틀, 폴바셋,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H&B·편의점(올리브영, GS25, CU) 등이 해당된다.
이외에 하이브 인사이트(HYBE INSIGHT)내 뮤지엄샵 결제 시 신용카드 50%, 체크카드 25% 할인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신용카드의 경우 특별 기프트 서비스로 매년 1회 위버스가 선정한 1만5000원 상당의 공식상품(굿즈)이 제공되며, 카드 발급 첫해는 선택 아티스트의 포토 플레이트로 특별 기프트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신용카드 연회비는 해외겸용(AMEX)과 국내전용 모두 3만5000원이며, 체크카드 연회비는 없다. 카드 신청은 위버스샵 회원가입 후 위버스샵 앱을 통해 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위버스 신한카드에는 카드 디자인부터 상품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위버스샵 입점 아티스트 팬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이 담겼다”며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차원에서 고객들이 보다 새로운 경험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선형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요양병원 입원중에 TV 보던 며느리에 ‘못된 짓’
- 조성은, 손준성 모른다더니…‘법관 사찰의혹’ 관련 수차례 비판글
- 조성은, 박지원 만남 전후 ‘수상한 행보’…대화방서 파일 내려받고 돌연 尹 비방
- ‘호남大戰’ 이재명 ‘40% 중반득표’·이낙연 ‘무조건 1위’ 관건
- 尹측 “조·박 동석자, 특정 선거캠프 소속”…고발장 적시
- 제시, 은은한 누드톤 요가복 깜짝
- ‘정세균 2만표’ 어쩌나… 유효표 제외땐 이재명 51% → 53%
- “자녀들이 업소 여성을 봤다” 학부모 신고로 불법 영업 적발
- ‘가슴성형 고백’ 유깻잎, 커보였는데 실제 키 반전
- 20일 사귄 여친 못 잊는 남자에…서장훈 “돌아가” 버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