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련되고 멋있다..새로 나온 당구큐 '메라키'

박상훈 2021. 9. 14. 14:48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검정색과 회색 단색 위주 '젊은감성' 상·하대 카본큐
[당구용품]신생 당구큐업체가 3년 연구개발끝 완성
상대 3종, 하대 3종..500~540g
"당구 큐도 이렇게 멋있을 수 있다" 외국 패션모델 기용
국내1위 김진아 고성대회 3쿠션 결승서 사용
신생 당구용품 업체 ‘메라키(MERAKI)’ 하대 에보니-스트레이트 제품. (사진=메라키 제공)
“당구 큐도 이렇게 멋있다는걸 보여주고 싶었습니다.”

신생 당구용품 업체 ‘메라키(MERAKI)’가 세련되고 심플한 디자인 등 ‘젊은감성’을 내세우며 당구 큐 시장에 뛰어들었다.

메라키(대표 마지혜)는 최근 카본 상대 ‘마브로스’를 비롯한 상대 3종(DeKa10, DoDeka12)과 하대 3종(에보니-SR, 에보니 스트레이트, 그레이 애쉬) 신제품을 출시했다.

3년여의 연구개발 끝에 완성한 제품으로, ‘마브로스’ 상대는 카본 100% 일체형 유니바디(Uni-body)다. 내구성이 우수하며 상대 전체에 무게가 일정하게 배분되는 점이 특징으로 꼽힌다. 무게는 500~540g.

메라키 신제품 카본 상대 마브로스(MAVROS). (사진=메라키)
메라키 측은 ‘마브로스’는 캐롬 종목에 최적화된 카본 상대로, 탄력성과 정확성에서 뛰어난 밸런스를 갖추었다고 설명했다.

하대는 ‘에보니-SR’ ‘에보니 스트레이트’ (아프리칸 에보니+하드메이플 원형코어), ‘그레이애쉬’ (그레이애쉬+하드메이플 원형코어) 3종이다.

화려한 무늬 대신 검정색 단색과 회색 나무결을 살린 간결한 디자인으로 젊은 감성을 더했고, 무광 마감처리로 부드러운 촉감을 완성했다.

메라키 하대 3종(에보니-스트레이트, 에보니-SR, 그레이 애쉬) 모델. (사진=메라키)
하대 구매시 최상급 하드메이플 12쪽 상대 ‘DoDeka12’가 기본 제공된다.

‘메라키(MERAKI)’는 그리스말로 자신의 모든걸 뭔가에 쏟아붓는다는 뜻이다.

메라키큐(에보니SR 하대_마브로스 카본 상대)를 들고 2021 경남고성군수배 여자 3쿠션 결승전서 경기 중인 김진아. (사진=본사 DB)
메라키 큐는 지난 8월 열린 ‘경남고성군수배’ 여자 3쿠션 결승에서 우승, 국내랭킹 1위에 오른 김진아가 사용하는 큐이기도 하다.

특히 세련되고 멋있는 ‘젊은감성’을 표현하기 위해 당구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외국인패션 모델을 기용했다.

메라키 브랜드 광고 화보. 메라키는 당구업계에서는 이례적으로 전문 패션 모델을 기용해 화보 촬영을 진행했다. (사진=메라키)
메라키 마지혜 대표는 “2018년부터 3년 넘게 연구 개발한 끝에 완성한 제품이다. 과감히 차별화된 디자인을 시도했는데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원하는 기존 큐 소비층 사이에서도 반응이 좋다”고 전했다.

이어 “전 제품에 보증서를 발급하며, 당구 큐에 이어 팁 등 다른 당구용품 제작도 추진 중”이라고 말했다.

[박상훈 MK빌리어드뉴스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