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 이런 카드도"..3040직장인 스트레스 날릴 '始發카드' 나와
사원증, 사직서 콘셉트 디자인 4종
선 넘는 특별 할인..1만8000원 이상 1800원 청구할인
한자어 '始發(시발)'에 대한 사전적 의미는 '일이 처음으로 시작 됨'을 뜻한다. 최근에는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소비를 일컫는 '시발비용'이란 신조어로 통용되기도 했다. BC카드는 사회초년생들의 출발을 응원하는 의미와 소비 트렌드 및 재미(Fun) 요소를 접목해 직장생활을 시작하며 사용하는 첫 신용카드 콘셉트로 '시발카드'를 선보였다.
시발카드는 올해 출시한 '케이뱅크 심플카드', '블랙핑크 카드'에 이은 세번째 BC 자체 발급 카드로 기존 카드상품과는 다른 파격적인 시도가 눈에 띈다.
카드 상품 최초로 특정 기업, 캐릭터가 아닌 인기 유튜브 프로그램 '워크맨(Workman)'과 제휴했다는 점이다.
'워크맨'은 방송인 장성규가 다양한 직업과 기업을 체험하는 웹예능 프로그램이다. 직업에 대한 장단점과 직장인속 이야기들을 유쾌하게 풀어내며 인기를 끌고 있다. 워크맨 주 구독자는 MZ세대 대학생, 직장인 등이며 '잡(Job)것들'이란 애칭으로도 불린다. 시발 카드는 이러한 프로그램 성격을 그대로 카드 상품에 담아 '세상 모든 워크맨의, 워크맨에 의한, 워크맨을 위한' 모토로 워크맨 협업 카드를 출시케 됐다.
먼저 디자인은 직장인 공감 요소를 담아 총 4종으로 선보였다. 각각 첫 출발을 상징하는 '사원증', 새 출발을 의미하는 '사직서'(2종), 워크맨 지식재산권(IP) 활용 트렌디한 느낌의 '워크맨 스티커' 디자인으로 구성했다.
혜택은 '선 넘는 특별 할인'이란 명칭으로 결제금액 구간별 청구할인을 제공한다. 1800원~1만8000원 미만은 결제 건당 '180원'(최대 일 5회, 월 50회) 및 1만8000원 이상은 '1800원' 할인(최대 일 2회, 월 10회)해준다.
해당 할인은 ▲ 홧김택시(택시업종) ▲ 커피수혈(커피전문점) ▲ 배달냠냠(배달업종) ▲ 쇼핑치료(백화점, 온라인몰) ▲ 간식털이(편의점) 등 5가지 업종에서 전월 실적 30만원이상 이용 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기본 할인도 잡(Job)다하게 풍성하다.
선 넘는 특별할인 적용 가맹점 등을 제외한 기타 가맹점에서 결제 시 0.7% 청구 할인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기본 할인은 전월 실적 조건이나 할인 한도 제한이 없다.
카드 신청은 종합금융플랫폼 '페이북'에서 가능하며 연회비는 국내 전용(BC) 5000원, 국내외겸용(VISA) 8000원이다. 오는 30일까지 신규 신청 고객에게는 연회비 전액을 캐시백 해주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세희 BC카드 상품개발팀장은 "시발카드 출시를 통해 BC 자체 발급 카드 포트폴리오가 더욱 강화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분야 협업과 새로운 시도를 통해 고객에게 많은 혜택을 드리는 상품을 출시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류영상 매경닷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속보] 카카오, 꽃 간식 배달 등 일부 사업 철수…3천억 상생 기금 조성
- 얌체 `되팔렘` 딱 걸렸네…2년간 100번 넘게 되팔이 6명 입건
- "세상에 이런 카드도 다 있구나"…3040직장인 스트레스 날릴 파격 `始發(시발)카드` 나와
- 논란의 가상자산 과세…학계는 "주식처럼 공제 해줘야"
- 이젠 김범수까지 정조준했다…카카오, 운전자 반려견 보험도 중단했다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