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개장터, 신한금융그룹에서 300억원 투자 유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중고거래 플랫폼 번개장터는 신한금융그룹으로부터 300억원의 투자를 유치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한금융그룹의 300억원 규모 투자는 신한캐피탈에서 운용하고 있는 신한금융그룹 SI(Strategic Investment·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진행됐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금융그룹은 급성장 중인 중고시장의 가능성에 주목했다. 금융과 중고거래 플랫폼의 전략적 시너지 효과 창출을 위해 이번 투자를 단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번개장터는 신한카드와 리셀(되팔기) 활성화와 이를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개발에 전략적으로 협업할 예정이다.
번개장터 관계자는 "신한금융그룹의 강력한 금융 인프라 및 역량에 번개장터의 강점인 젊은 세대 고객 기반이 더해져 큰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신한금융그룹 외에도 기존 투자자들도 추가 투자를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신한금융그룹의 300억원 규모 투자는 신한캐피탈에서 운용하고 있는 신한금융그룹 SI(Strategic Investment·전략적 투자) 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진행됐다.
신한금융그룹은 조용병 회장 주도로 디지털 혁신 및 차별적인 디지털 생태계 구축을 위해 SI 펀드를 조성해 공격적인 투자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올 4월 조합 결성 이후 현재까지 누적 투자금액이 1200억 원을 넘어서는 등 연이은 '선 굵은 투자'에 업계에서도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번개장터는 지난 한 해 동안 전년대비 30% 이상 성장하며 총 거래액 1조3000억원을 기록했다. 신규 가입자 또한 40% 증가해 지난달 기준 누적 가입자 수 1600만 명을 돌파했다.
☞ "아슬아슬 비키니"… LG 치어리더, 보일락말락
☞ "샤넬 목걸이 얼마?"… 큐리 수영복 S라인 '환상'
☞ '음주운전' 리지, 오열하며 사과… "인생 끝났다"
☞ 김종국 아들, 사기혐의로 피소… 피해자만 20명?
☞ 유기묘 입양 후 바꿔치기 의혹… 유명 연예인 누구?
☞ '견미리 딸' 이유비, 청순 매력… "눈부신 미모"
☞ '쌍둥이 예비맘' 성유리, 단발 변신…"귀찮아서"
☞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 김혜수 미담 '폭발'
☞ '현빈♥' 손예진 화보, 예복 입으면 이런 느낌?
☞ "많이 힘들었다"… 안지영, 10개월만에 근황
연희진 기자 toyo@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슬아슬 비키니"… LG 치어리더, 보일락말락 - 머니S
- "샤넬 목걸이 얼마?"… 큐리 수영복 S라인 '환상' - 머니S
- '음주운전' 리지, 오열하며 사과… "인생 끝났다" - 머니S
- 김종국 아들, 사기혐의로 피소… 피해자만 20명? - 머니S
- 유명 연예인 A씨, 유기묘 입양 후 바꿔치기 의혹? - 머니S
- '견미리 딸' 이유비, 청순 매력… "눈부신 미모" - 머니S
- '쌍둥이 예비맘' 성유리, 단발 변신…"머리 말리기 귀찮아서" - 머니S
- "사랑받고 존중받는 느낌"… 김혜수 미담 '폭발' - 머니S
- '현빈♥' 손예진 화보, 예복 입으면 이런 느낌? 궁극의 우아美 - 머니S
- "많이 힘들었다"…'볼빨간사춘기' 안지영, 10개월만에 근황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