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협력사 대상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 경진대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전자는 협력사들의 생산성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사 대상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경진대회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LG전자는 협력사가 개발한 RPA 가운데 차별성과 동작 안정성, 확산 가능성 등을 평가해 우수사례 8건을 선정하고, LG 올레드 TV, LG 오브제 냉장고, LG 그램 노트북 등을 상품으로 시상했다.
LG전자는 2018년부터 협력사 RPA 도입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63곳이 RPA를 도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63곳 RPA 도입
LG전자는 협력사들의 생산성 개선을 지원하기 위해 협력사 대상 ‘로봇 프로세스 자동화(RPA)’ 경진대회를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전날 화상회의 형식으로 열린 대회에서는 협력사 21곳 대표와 RPA 담당자 등이 참석해 우수사례를 공유했다. RPA는 사람이 하던 반복적이고 정형화된 업무를 소프트웨어 로봇을 활용해 자동화하는 기술이다. 기업들은 RPA를 도입해 단순 반복적 업무를 줄여 생산성을 개선할 수 있다.
LG전자는 협력사가 개발한 RPA 가운데 차별성과 동작 안정성, 확산 가능성 등을 평가해 우수사례 8건을 선정하고, LG 올레드 TV, LG 오브제 냉장고, LG 그램 노트북 등을 상품으로 시상했다. LG전자는 2018년부터 협력사 RPA 도입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재까지 63곳이 RPA를 도입했다.
이시용 LG전자 구매·SCM경영센터장(전무)은 “협력사가 단순 업무를 줄이고 더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RPA 도입을 지원하고 있다”며 “LG전자와 협력사가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장병철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아내 요양병원 입원중에 TV 보던 며느리에 ‘못된 짓’
- 조성은, 손준성 모른다더니…‘법관 사찰의혹’ 관련 수차례 비판글
- 조성은, 박지원 만남 전후 ‘수상한 행보’…대화방서 파일 내려받고 돌연 尹 비방
- ‘호남大戰’ 이재명 ‘40% 중반득표’·이낙연 ‘무조건 1위’ 관건
- 尹측 “조·박 동석자, 특정 선거캠프 소속”…고발장 적시
- 제시, 은은한 누드톤 요가복 깜짝
- “자녀들이 업소 여성을 봤다” 학부모 신고로 불법 영업 적발
- ‘가슴성형 고백’ 유깻잎, 커보였는데 실제 키 반전
- 20일 사귄 여친 못 잊는 남자에…서장훈 “돌아가” 버럭
- ‘정세균 2만표’ 어쩌나… 유효표 제외땐 이재명 51% → 5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