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년 공식 굿즈 주는 신한BTS카드 나왔다
신한카드가 ‘방탄소년단(BTS) 카드’ 등 아이돌 팬덤 특화 카드 4종을 14일 출시했다.
이날 신한카드는 BTS 소속사 하이브의 팬덤 플랫폼 자회사 위버스컴퍼니와 함께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로 ‘위버스 신한카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하이브의 아티스트인 BTS,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엔하이픈 등 4팀의 카드 4종으로 구성됐다. 각각 신용·체크카드 신청이 가능하다.
카드 디자인에는 각 아티스트와 팬덤을 상징하는 이미지를 담았다. 예를 들어 BTS 카드에는 BTS와 팬덤 아미(ARMY)의 관계를 디자인으로 표현됐다. 빛을 비추면 숨겨져 있던 팬덤의 로고가 나타나고 보는 각도에 따라 이미지가 달라지는 홀로그램 등 기술을 접목했다. 금속 소재의 소장용 포토 디자인 카드를 추가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 수수료는 10만원이다.
위버스 신한카드는 발급 후 자동으로 위버스샵 간편결제에 등록된다.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위버스샵에서 현금 대신 쓸 수 있는 위버스샵 캐시가 신용카드에는 월 최대 7만원, 체크카드에는 월 최대 3만원 제공된다. 연회비는 해외겸용(AMEX)과 국내전용 모두 3만5천원이고, 체크카드는 연회비가 없다.
주요 혜택으로는 아티스트 공식상품(굿즈) 등 구매가 가능한 위버스샵의 이용 금액에 대해 신용카드는 4%, 체크카드는 2% 위버스샵 캐시가 기본 적립된다.
생활 적립 서비스는 팬덤이 주로 이용하는 영역으로 구성됐다. 생활 밀착형 가맹점에서 신용카드 10%, 체크카드 5% 위버스샵 캐시가 적립된다. 해당 가맹점은 디지털 콘텐츠(넷플릭스, 유튜브프리미엄, 왓챠, 멜론, 지니뮤직),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온라인 쇼핑몰(쿠팡, SSG, G마켓, 11번가, 티켓링크), 커피·제과(스타벅스, 블루보틀, 폴바셋, 파리바게뜨, 뚜레쥬르), H&B·편의점(올리브영, GS25, CU) 등이다.
하이브 인사이트 내 뮤지엄샵 결제 시 신용카드 50%, 체크카드 25% 할인 서비스도 별도 제공된다. 특히 신용카드의 경우 특별 기프트 서비스로 매년 1회 위버스가 선정한 1만5000원 상당의 공식상품(굿즈)이 제공된다. 카드 발급 첫해는 선택 아티스트의 포토 플레이트로 특별 기프트 서비스가 제공된다. 해외 겸용(아멕스) 브랜드로 신용카드를 발급하면 아멕스의 플래티늄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위버스 신한카드 신청은 위버스샵 회원으로 가입한 후 위버스샵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출시된 위버스 신한카드는 카드 디자인부터 상품 서비스에 이르기까지 모든 영역에서 위버스샵 입점 아티스트 팬덤을 위한 차별화된 혜택이 담겨졌다”며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 차원에서 고객들에게 보다 새로운 경험과 만족감을 느낄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Copyright © 조선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