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메타버스 편의점 2호점 오픈 "글로벌 마케팅 효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편의점 CU가 메타버스 편의점 2호점을 낸다.
CU는 이날 제페토 2호점인 'CU제페토교실매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제페토 2호점 'CU제페토교실매점'은 제페토 맵 중에서 트래픽 최상위권 월드맵인 교실2에 오픈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호점 오픈 후 한강공원맵 방문자 수 2배↑
[더팩트|이민주 기자] 편의점 CU가 메타버스 편의점 2호점을 낸다.
CU는 이날 제페토 2호점인 'CU제페토교실매점'을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제페토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CU는 지난달 8월 한강공원 월드맵에 1호점을 냈다. CU 입점 이후 한강공원 월드맵 방문자 수는 이전 대비 2배 이상 늘어났다. 인증샷 수는 8배 급증했다.
제페토 내 개인 SNS인 피드 내 CU 관련 게시물은 2900여 개다. 조회 수는 270만 건이 넘는다. 제페토 CU에서 판매하고 있는 패션 아이템은 무려 22만여 개나 팔렸다.
특히 이달 초에 선보인 비디오부스와 포토부스 이벤트에는 일주일 만에 72만 명의 참여자가 몰렸다. 제페토 2호점 'CU제페토교실매점'은 제페토 맵 중에서 트래픽 최상위권 월드맵인 교실2에 오픈한다.
해당 편의점은 Z세대들에게 익숙한 학교 내 카페테리아 형태의 점포다. 교실 카페테리아에서 자판기를 많이 사용하는 공간적 특성을 살려 CU가 현재 추진 중인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했다. 방문자가 자판기를 터치하면 HEYROO 무라벨 생수를 얻을 수 있다.
CU는 교실맵 방문자들을 타겟으로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그니처 도시락 등 간편식품의 구성을 대폭 확대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제페토 편의점은 잠재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CU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등의 마케팅 효과를 톡톡히 얻고 있다"며 "특히 국내뿐만 아니라 다양한 국가의 해외 유저들의 방문도 꽤 많아 글로벌 시장에 CU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서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minju@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 ‘부모 찬스?’ 박한일 전 해양대 총장 아들, 미성년 신분으로 논문 제1저자
- 정세균, '대선 후보 전격 사퇴'…민주당 판세 영향 있을까
- '세모녀 살인' 김태현 사형 구형…“극형 외 여지 없어”
- 강다니엘·크래비티·위클리,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라인업 합류
- '전자발찌 연쇄살인' 강윤성은 사이코패스일까
- 오세훈 "서울시 10년간 시민단체 ATM기로 전락"
- [강일홍의 클로즈업] 미스터트롯 TOP6 '완전체 공연' 불발 아쉬움
- 카카오그룹, 시총 5兆 증발…카카오페이 상장 연기설 '솔솔'
- 주호민, 저작권 논란 사과…"너무 부끄러워…전시 후 폐기"
- 조여정X김지수, '하이클래스'다운 압도적 포스 [TF움짤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