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스물여덟번째 생일 기념 '최애돌' 기부요정 등극

윤혜영 기자 2021. 9. 14. 12: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방탄소년단(BTS) RM이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9월 12일, 1억1742만8369표를 받아 제205대 기부요정에 이름을 올렸다.

RM의 28번째 생일 되는 날 전 세계 아미가 적극적으로 화력을 모았다.

이날 RM은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스물여덟번째 생일도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곳곳의 과분한 생일축하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 더 충분한 제가 될게요'라는 글을 올리고 글로벌 아미들을 향한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 RM / 사진=최애돌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 RM이 아이돌 순위 서비스 ‘최애돌’에서 9월 12일, 1억1742만8369표를 받아 제205대 기부요정에 이름을 올렸다.

RM의 28번째 생일 되는 날 전 세계 아미가 적극적으로 화력을 모았다. 아미는 각종 SNS에 ‘#남준아_28번째_생일축하해’, ‘#벌써_내_마음은_RM_mode’ 등의 해시태그를 올리는 것과 더불어 “세계 최고의 리더 남준아 늘 고맙고 보고 싶어”, “오늘 하루 준이로 가득해서 행복해” 등의 메시지를 남기며 생일을 기념했다. 12일 하루 동안 기부요정 커트라인인 5555만5555표를 넘기고 폭발적인 인기를 증명하게 된 RM은 남자 개인 순위 1위를 차지하는 것과 동시에 아미로부터 기부요정 선물을 받게 됐다.

이날 RM은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를 통해 ‘스물여덟번째 생일도 여러분과 함께할 수 있어 행복합니다. 곳곳의 과분한 생일축하 너무너무 고맙습니다 ! 더 충분한 제가 될게요’라는 글을 올리고 글로벌 아미들을 향한 진심 어린 메시지를 전했다. 방탄소년단 멤버들 또한 RM을 축하하며 애정을 과시했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유튜브 오리지널 뮤직쇼 ‘릴리즈드(RELEASED)’ 스페셜 에피소드에 출연했다. 콜드플레이의 크리스 마틴과 만난 방탄소년단은 ‘Permission to Dance’ 챌린지와 더불어 아티스트로서의 깊은 이야기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같은 날 방탄소년단은 ‘Permission to Dance’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 수 3억 뷰를 돌파하는 경사를 맞이하기도 했다. ‘Permission to Dance’는 지난 7월 24일자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에서 '핫 100' 정상을 차지한 바 있다.

RM의 이름으로 밀알복지재단에 전달될 기부금은 코로나19로 고립된 장애인을 위한 기금으로 쓰인다. RM은 지금까지 기부요정으로 2회 선정돼 누적 기부금액 100만 원을 달성했다. ‘최애돌’ 총 누적 기부금액은 2억6050만 원이다.

[스포츠투데이 윤혜영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