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19년 만의 경차 SUV '캐스퍼'..文 대통령도 직접 예약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19년 만에 출시하는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 사전 예약이 오늘(14일) 시작돼 눈길이 쏠린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도 직접 캐스퍼 온라인 사전 예약을 신청했습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광주형 일자리'에서 처음으로 생산하는 경형 SUV '캐스퍼'의 온라인 사전예약 신청 첫날인 오늘 오전, 직접 인터넷을 통해 차량을 예약했다"며 "'캐스퍼' 차량은 문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것으로 퇴임 후에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85~1870만 원대로 가격 책정
현대자동차가 19년 만에 출시하는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 사전 예약이 오늘(14일) 시작돼 눈길이 쏠린 가운데 문재인 대통령도 직접 캐스퍼 온라인 사전 예약을 신청했습니다. 캐스퍼가 '광주형 일자리' 사업에서 생산된 첫 결과물이라는 점에서 이를 응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청와대가 밝혔습니다.
박경미 청와대 대변인은 오늘 "문재인 대통령은 '광주형 일자리'에서 처음으로 생산하는 경형 SUV '캐스퍼'의 온라인 사전예약 신청 첫날인 오늘 오전, 직접 인터넷을 통해 차량을 예약했다"며 "'캐스퍼' 차량은 문 대통령이 개인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구매하는 것으로 퇴임 후에도 계속 사용할 예정"이라고 밝혔습니다.
박 대변인은 "이번 '광주형 일자리' 생산 차량의 구입 신청은 그동안 문재인 정부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해온 상생형 지역일자리 정책의 성공적인 정착과 확산을 국민과 함께 응원하기 위한 것"이라고 그 의미를 설명했습니다.
이어 "'광주형 일자리'는 제 1호 상생형 지역일자리로서, 지역의 노·사·민·정이 사회적 대타협을 통해 지역주도의 맞춤형 발전과 노사 간 동반 성장의 새로운 경제모델"이라고 설명하며 "내일(15일) 첫 모델인 '캐스퍼' 차량을 출고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광주형 일자리'를 통해 현재까지 8개 지역에서 상생 협약을 맺어졌으며, 앞으로 총 51조 원의 투자와 직간접 일자리 13만 개를 만들어 낼 것으로 기대된다"고도 했습니다.
'캐스퍼'는 스케이트 보드를 뒤집어 착지하는 '캐스퍼' 기술에서 따온 이름입니다. 현대차는 이에 대해 새로운 차급과 우수한 상품성으로 기존 자동차 시장의 판도와 고정관념을 바꾸겠다는 의미를 담았다고 설명했습니다.
캐스퍼의 판매 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 원 △모던 1,590만 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가솔린 1.0 터보 엔진과 전용 디자인으로 구성된 ‘캐스퍼 액티브’ 모델은 스마트·모던 트림 95만원, 인스퍼레이션 트림 90만원이 추가됩니다.
예상 판매 가격보다 300~500만 원 높은 가격으로 책정돼 다소 비싸다는 지적이 나왔지만 지난 1일부터 진행한 사전계약 알림 신청 이벤트 참여자가 13일 만에 13만 명이 넘는 등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캐스퍼는 전용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사전 계약이 가능하고, 정식 출시된 이후에도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살 수 없습니다. 비대면 온라인 직접 판매(D2C) 방식으로만 판매됩니다.
[윤혜주 디지털뉴스 기자 heyjude@mbn.co.kr]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20대부터 50대까지 화이자 접종 후 잇따라 사망…″기저질환 없었다″
- 연예인 유기묘 입양 '바꿔치기' 의혹…네티즌 갑론을박
- [속보] 코로나19 어제 1,497명…김부겸 ″숨진 자영업자 안타까워″
- 놀이터서 성관계한 10대 커플…'공연음란죄'로 처벌?
- 리지, 음주운전 사고 논란 후 사과+오열 '실망시켜 죄송'
- ″박지윤 가족은 차려입고 와서″…노키즈존 연예인 특혜 논란
- 홍준표, 양자대결서 이재명에 낙승…국힘 적합도도 1위
- '음주운전' 리지, 눈물 사과 ″인생 끝났다…실망시켜 죄송″
- 용산구, 객실서 흡연한 권민아에 과태료 부과 못해…왜?
- [영상]소도 배설 훈련하면 '화장실'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