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①]'보이스' 김무열 "변요한에게 얻어맞는 절 보며 대리만족 느끼시기를"

이승미 2021. 9. 14. 11: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김무열이 영화 '보이스' 개봉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영화 '보이스'(김선·김곡 감독, 수필름 제작)에서 악역 곽프로 역을 맡은 김무열이 14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보이스'의 개봉을 하루 앞둔 김무열은 "어려운 시국에 극장가에 조금이라도 불어넣어줄 수 있는 영화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라며 입을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이승미 기자]배우 김무열이 영화 '보이스' 개봉을 앞둔 소감을 전했다.

영화 '보이스'(김선·김곡 감독, 수필름 제작)에서 악역 곽프로 역을 맡은 김무열이 14일 화상 인터뷰를 통해 영화에 대한 이야기를 전했다. '보이스'는 보이스피싱 조직의 덫에 걸려 모든 것을 잃게 된 서준(변요한)이 빼앗긴 돈을 되찾기 위해 중국에 있는 본거지에 잠입, 보이스피싱 설계자 곽프로를 만나며 벌어지는 리얼범죄액션영화다.

'보이스'의 개봉을 하루 앞둔 김무열은 "어려운 시국에 극장가에 조금이라도 불어넣어줄 수 있는 영화가 됐으면 하는 바람이 크다"라며 입을 열었다. 그리고는 "특히 제 캐릭터가 얄밉고 때려 죽이고 싶은 악역 캐릭터이기 때문에, 보이스피싱 피해를 겪으셨던 분들이 제가 요한이에게 얻어 맞고 하는 모습을 보면서 작게 나마 대리만족을 느끼셨으면 하는 바람이다"라며 "'보이스'는 캐릭터 자체가 악역이라서 모두가 저를 미워하셨으면 좋겠다. 저를 통해서, 제가 겪는 일들을 통해서 대리만족이 되셨으면 하는 바람이 가장 크다"고 덧붙이며 웃었다.

보이스피싱을 소재로 하는 '보이스'를 촬영을 위해 실제 보이스피싱 사례를 조사하며 충격을 받았다는 그는 "제가 충격을 받았던 부분이 영화 준비를 하면서 실제 보이스피싱 사례를 받아서 보고 실제 오디오도 들어봤다. 그런데 요새 보이스피싱을 하는 사람들이 예전에 저희가 생각했던 희화화 됐던 그런 느낌이 전혀 아니더라. 정말 전문 분야에서 오랫동안 종사한 것 같은 목소리 톤과 단어를 사용하더라. 저는 보이스피싱이라는 걸 알고 들었는데도 진짜 같더라. 정말 놀랐다"고 설명했다. 이어 "가장 마음이 아팠던 부분은 피해를 받았다는 사실도 마음이 아프지만, 작년 한해 보이스피싱 피해 금액이 1조 가까이 되는데, 수사 기관에서는 신고되지 않은 금액은 더 클 것이라고 하더라. 부끄럽고 자책하는 것 때문에 주변에 알리지 못하고 끙끙 앓는 분들이 많다고 하더라"라며 "이건 진짜 거대화된 범죄인 것 같다. 표적이 된다면 누구나 당할 수 있는 범죄인 것 같다"고 덧붙였다.

한편, '보이스'는 '무서운 이야기3'(2016), '무서운 이야기'(2012), '화이트: 저주의 멜로디'(2011) 등을 연출한 김선·김곡 감독이 메가폰을 잡고 변요한, 김무열, 김희원, 박명훈, 이주영 등이 출연한다. 9월 15일 개봉.

이승미 기자 smlee0326@sportschosun.com, 사진 제공=CJ EN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배우 윤양하, 美 자택서 별세..“낮잠 자다가 못 깨어나”
주상욱♥차예련 4살 딸, '머리→발끝' 선물도 명품 '꼬마 패셔니스타' “포스있다”
하지원, '가슴춤' 파격 연기..“가슴에 있던 걸 털어놨다”
무릎 부상으로 스포츠스타서 성인 배우로 전향..“수입 16억 초대박”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