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온택트' 겨냥 화상회의用 웹캠 모니터 글로벌 출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삼성전자(005930)가 화상 회의 맞춤형 '웹캠 모니터'를 14일 북미와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내놓는다.
삼성 웹캠 모니터(모델명:S40VA, 24형)는 화상회의용 웹캠 카메라와 마이크를 디스플레이 윗부분에 팝업 형태로 달아 필요할 때만 꺼내 쓰도록 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면인식 보안 기능 인증
삼성전자(005930)가 화상 회의 맞춤형 ‘웹캠 모니터’를 14일 북미와 유럽, 동남아 등 글로벌 주요 시장에 내놓는다.
삼성 웹캠 모니터(모델명:S40VA, 24형)는 화상회의용 웹캠 카메라와 마이크를 디스플레이 윗부분에 팝업 형태로 달아 필요할 때만 꺼내 쓰도록 했다. 보안과 디자인을 고려한 조치다. 스피커가 탑재돼 별도로 스피커를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
이 모니터는 풀HD 해상도와 178도 광시야각 패널을 적용한 24형 제품이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안면 인식 보안 기능인 ‘윈도우 헬로’ 인증을 받은 200만 화소 적외선 카메라를 적용해 비밀번호 입력 없이 빠르고 편리하게 로그인할 수 있다.
또 ‘아이 세이버 모드’와 깜박임을 최소화한 ‘플리커 프리’, ‘청색광 저감’ 기술을 탑재해 장시간 사용해도 눈의 피로가 적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다.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으로 높낮이와 상하각도를 조절할 수 있고 벽걸이로 이용 가능하다.
출고가 기준 38만원으로, 국내 시장에서는 온라인 오픈마켓을 통해서 판매한다.
하혜승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전무는 “재택 근무와 원격 회의 등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돼 원격 화상 회의 제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며 “웹캠 모니터는 가정과 사무 공간에서 활용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X한민국'…재난지원금 못 받아 폭발한 중국 동포들
- 노키즈존이라더니…박지윤 자녀들은 받아준 제주 식당
- 조성은 '1억 넘는 수입차·고급주택' 거론한 김재원 '뭔가 느낌이 '확' 오는 듯'
- 백신 2차 접종 맞고 숨진 30대 공무원…당국 '인과성 조사 안 해'
- 마블 '히어로' 마동석, 안젤리나 졸리와 잡지 커버 장식
- 진묘수·왕비의 베개…1,500년전 '무령왕릉 판도라'가 열린다
- '집앞에 짜장면집 있었으면'…남양주 초교생들 대권 후보에 손 편지
- '한반도 전역 사정권' 北 신형 순항미사일 막을 수 있나
- '인공 피부' 수술받는 호떡집 주인 '호떡 던진 손님 사과 없었다…누구한테?'
- “9월2일, 원장님 원했던 거 아냐” 논란에 조성은 “말꼬리 잡기…애초 상의 여지 없다는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