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랫폼 기업, 전 세계 경제 주도"..무협, '최고경영자 조찬회'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국무역협회(KITA)는 15일 '제153회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열릴 조찬회에선 이승훈 가천대 경영대학 교수가 '플랫폼 시대, 기업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무역협회는 매달 1회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를 개최해 비즈니스, 경제,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와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업가치 상위 10곳 중 7곳, 플랫폼 기업"
"플랫폼 기업 특성 이해·대처할 필요 있어"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한국무역협회(KITA)는 15일 ‘제153회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날 열릴 조찬회에선 이승훈 가천대 경영대학 교수가 ‘플랫폼 시대, 기업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 교수는 “기존 비즈니스 모델은 기업이 소비자를 지향하는 단면 시장이었던 데 비해 플랫폼 기업은 공급자와 소비자 양면을 모두 지향하면서 산업 생태계를 크게 변화시키고 있다”며 “플랫폼 기업은 콘텐츠를 시장 운영자의 역할을 하면서 기존에 없던 새로운 비즈니스를 창출하고 있다”고 봤다.
그는 또 “소비자와 공급자를 많이 확보한 플랫폼이 상호 간 네트워크 효과에 따라 더 빠르게 성장하다보니 플랫폼 기업은 규모 키우기에 지향점을 둔다”며 “최후의 승자가 나올 때까지 플랫폼 간 경쟁은 이어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 교수는 강연 참석자에게 “전 세계 기업가치 상위 10대 기업 가운데 7개가 애플, 아마존 등 플랫폼 기업”이라며 “이들이 세계 경제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변화의 흐름과 플랫폼 기업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이에 대처해야 한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무역협회는 매달 1회 KITA 최고경영자 조찬회를 개최해 비즈니스, 경제, 인문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와 경영전략을 공유하고 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값만 불지른 GTX‥낡은 빌라도 10억 부른다
- 20대男, 화이자 접종 후 5일 만에 사망…"부검 의뢰"
- 조성은 "박지원과 식사, 동석자 없어"
- 60대男 "아내는 12살"…아프간 난민 '막장 결혼' 실체는?
- "내게 추미애란? 文만 보면…"윤석열 '집사부일체' 뭐라 했길래
- 분양가 16억 생숙 月수익내역보니…“헉 이렇게나?”
- 원로배우 윤양하 별세…향년 81세
- '나홀로아파트'라도 사두자…37가구 모집에 2300명 몰렸다
- 北 “새 장거리순항미사일 시험발사 성공”…김정은 참관 안했다
- 테니스 새 역사 쓴 '10대 소녀' 라두카누...글로벌 스타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