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 ESG 주간 보고서 'YESG' 발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유안타증권은 14일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주간 자료 'YESG'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는 YESG는 이슈에 대한 분석 자료와 다각적인 데이터 수집 및 정리, 기본 개념들에 대한 자료를 구성해 ESG에 대한 포괄적인 투자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 유안타증권은 14일부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투자에 대한 다양한 콘텐츠를 담은 주간 자료 ‘YESG’를 발간한다고 밝혔다.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는 YESG는 이슈에 대한 분석 자료와 다각적인 데이터 수집 및 정리, 기본 개념들에 대한 자료를 구성해 ESG에 대한 포괄적인 투자정보를 한눈에 파악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ESG ETF 유형별 자금동향’, ‘글로벌 ESG 펀드·ETF 성과분석’, ‘ESG 국내 종목 현황‘ 등 글로벌 ETF들의 동향을 수집, 정리, 분석한 데이터 파트도 주목할 만한 콘텐츠다. 전세계에서 거래되고 있는 모든 ESG 관련 ETF들을 찾아 이를 자체적으로 정의한 카테고리별로 구분했다. 그리고 각 카테고리별 자금 동향을 제시함으로써 글로벌 펀드 시장에서 어떠한 트랜드가 형성되고 있는지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했다. 눈에 띄는 ETF들이나 해외 ESG 펀드가 주목하고 있는 한국 기업들의 움직임에 대한 내용들도 포함돼 있다.
‘ESG 키워드 스터디’에선 ESG라는 범주 내에서 언급될 수 있는 다양한 용어나 개념들의 정확한 의미와 현황 등을 사실 중심으로 풀어낸다. 이번 발간호에서는 지난 8월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가 발간한 기후 문제 보고서에 대해 다뤘다.
김승현 유안타증권 리서치센터장은 “기업의 경영 목적이 주주자본주의에서 이해관계자자본주의로 넘어가면서 ESG는 고려 요소가 아니라 필수 요소가 된 상황이나, 아직까지는 익숙하지 않은 개념인 만큼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실제로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자료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겨레 (re97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값만 불지른 GTX‥낡은 빌라도 10억 부른다
- 20대男, 화이자 접종 후 5일 만에 사망…"부검 의뢰"
- 조성은 "박지원과 식사, 동석자 없어"
- 60대男 "아내는 12살"…아프간 난민 '막장 결혼' 실체는?
- "내게 추미애란? 文만 보면…"윤석열 '집사부일체' 뭐라 했길래
- 분양가 16억 생숙 月수익내역보니…“헉 이렇게나?”
- 원로배우 윤양하 별세…향년 81세
- '나홀로아파트'라도 사두자…37가구 모집에 2300명 몰렸다
- 北 “새 장거리순항미사일 시험발사 성공”…김정은 참관 안했다
- 테니스 새 역사 쓴 '10대 소녀' 라두카누...글로벌 스타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