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경차 SUV '캐스퍼'..가격은 "1,385만원 부터"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현대자동차가 이달 출시하는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의 가격과 주요 사양 등을 공개하고 온라인 사전계약을 14일 시작한다.
캐스퍼는 현대차(005380)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차급 '엔트리 SUV' 차량이다.
주행 성능을 살펴보면 현대차는 캐스퍼를 가솔린 1.0엔진으로 운영하며 가솔린 1.0 터보 엔진을 탑재한 터보 모델은 '캐스퍼 액티브'라는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개성있는 외관·뛰어난 공간성 주목
현대자동차가 이달 출시하는 경형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캐스퍼의 가격과 주요 사양 등을 공개하고 온라인 사전계약을 14일 시작한다.
캐스퍼는 현대차(005380)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새로운 차급 ‘엔트리 SUV’ 차량이다. 개성을 살린 내·외장 디자인과 컬러,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으로 안전성 확보, 운전자 중심의 편의 사양 탑재 등이 특징이다. 사전 계약은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에서 진행되며 본격적인 판매는 29일부터 진행된다.
캐스퍼는 외관 디자인 측면에서 당당함과 견고함을 바탕으로 젊고 역동적인 감성을 담았다. 먼저 단단하고 다부진 차체 전면부에 독특한 분리형 헤드램프를 적용해 존재감을 드러냈다. 또 전면 그릴과 후면 리어램프에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하고 액티브 모델에는 원형 인터쿨러 흡입구, 메쉬타입 그릴, 스포티한 디자인의 스키드플레이트를 적용해 다이내믹한 이미지를 완성했다.
주행 성능을 살펴보면 현대차는 캐스퍼를 가솔린 1.0엔진으로 운영하며 가솔린 1.0 터보 엔진을 탑재한 터보 모델은 ‘캐스퍼 액티브’라는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가솔린 1.0은 최고 출력 76마력, 최대 토크 9.7㎏f·m, 복합연비 14.3㎞/ℓ를 확보했고 가솔린 1.0 터보는 100PS, 최대 토크 17.5㎏f·m, 복합연비 12.8k㎞/ℓ의 동력 성능을 갖췄다.
캐스퍼의 판매가격은 기본 모델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 엔트리 트림인 스마트부터 지능형 안전 기술,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및 4.2인치 컬러 LCD 클러스터, 락폴딩 등 다양한 안전·편의 사양이 대거 기본 적용된다. 1.0터보 엔진과 역동적인 전용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한 선택 사양 ‘캐스퍼 액티브’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스마트·모던 95만원, 인스퍼레이션 90만원이 추가된다.
이경운 기자 cloud@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文대통령, 현대차 캐스퍼 '광클' 사전예약...'퇴임 후 사용'
- 현대차 첫 경형 SUV '캐스퍼' 베일 벗었다
- 광주글로벌모터스 양산, 엔트리 SUV ‘캐스퍼’ 이미지 첫 공개
- 현대차그룹 '광주형 일자리' 양산차 ‘캐스퍼’ 온라인 판매 추진
- '벼락거지' 됐는데…김수현 “집값 상승률 우린 낮아' 부글
- 확진자 동선 추적했더니 '회원제 호스트바'가…경찰, 38명 단속
- '왜 안 죽지' 남편 칫솔에 락스 뿌린 아내 항소심서 감형
- BC카드의 발칙한 금융...워크맨과 ‘시발(始發)카드’ 출시
- 이재용 첫 대외 일정…'청년 일자리 3만개 추가로 만들겠다'
- ‘프로포폴 불법 투약’ 하정우, 1심 벌금 3,000만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