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근마켓 '추석 단기 알바' 참여 활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당근마켓에서 추석을 앞두고 명절 연휴 기간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가 늘고 있다.
추석 연휴 기간 이웃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게시글과 단기 아르바이트 손길을 구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14일 지역기반 커뮤니티 당근마켓에 따르면 추석 단기 아르바이트 공고글을 동네 단위별로 보기 쉽도록 모아 보여주는 '추석 알바' 채널을 오는 26일까지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당근마켓에서 추석을 앞두고 명절 연휴 기간 단기 아르바이트 수요가 늘고 있다. 추석 연휴 기간 이웃의 도움을 필요로 하는 게시글과 단기 아르바이트 손길을 구하는 글들이 올라오고 있다.
14일 지역기반 커뮤니티 당근마켓에 따르면 추석 단기 아르바이트 공고글을 동네 단위별로 보기 쉽도록 모아 보여주는 '추석 알바' 채널을 오는 26일까지 운영한다. '추석 알바'는 당근마켓 '내 근처'에서 '동네 알바' 카테고리에 게시된다.
당근마켓에는 최근 벌초 알바, 집 정리 알바, 반려 동물 돌봐주기 등을 비롯해, 명절음식 전 부치기 등 일손을 찾는 동네주민 간 연결이 이뤄지고 있다. 최근 일주일간 전체 일자리 공고 게시글의 11.6%가 추석 단기 아르바이트 공고 글로, 일반 공고 대비 빠르게 지원이 마감되고 있다.
당근마켓 관계자는 “단순히 알바생을 구하고 일자리를 찾는 것을 넘어 동네 이웃 간 부족한 일손을 나누는 소통의 장”이라면서 “일종의 '디지털 품앗이'로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보조금 남아돈다...서울, 보급률 전국 최하위
- [뉴스해설] 美 인터넷 공정기여법 발의…빅테크 '사회적 책임' 부과 논의 촉발
- 탑엔지니어링 '마이크로 LED 수율 개선' 검사 장비 개발
- 원자력연, 동물 접종으로 식중독 선제 예방 백신 개발...씨티씨백에 이전
- 전기차 급속충전 신뢰성 높아진다...표준연, 직류전력량 표준 개발 성공
- 경북대, 경산·영덕·울릉·구미 초등생 AI교육 실시…SW교육 가치 확산
- 껌이지, 온·오프 글로벌 교육 플랫폼 확대…중소 학원 제휴 추진
- 공정위, 카카오 김범수 제재 착수…가족회사 신고 누락 조사
- ISMS 취득 가상자산 사업자 40개 명단 공개…나머지는 사실상 폐업 확정
- 민주당 결선 최대 분수령…추석 앞두고 '호남표심 올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