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기후위기 대응위해 해외산림자원 분야 국민 아이디어 공모제 개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해외 산림자원을 보호, 개발, 활용코자 '제1회 해외산림자원 분야 정책연구 아이디어 국민공모제'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접수한다.
공모제의 주제는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산림을 활용한 자연기반 해법, ▷ 산림보전 및 복원, ▷ 산림 생태 관광, ▷ 조림 등 해외산림자원 조성, ▷ 혼농임업, ▷ 산림과 이에스지(ESG) 연계방안 등 해외산림 전 분야에 걸친 정책연구 과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대전)= 이권형기자] 산림청(청장 최병암)은 국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해외 산림자원을 보호, 개발, 활용코자 ‘제1회 해외산림자원 분야 정책연구 아이디어 국민공모제’를 오는 10월 31일까지 접수한다.
이번 공모제는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주요 탄소흡수원으로 산림이 부각됨에 따라, 국내뿐 아니라 국외 산림에 대한 다양한 접근방법을 모색키 위함이다.
공모제의 주제는 ▷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산림을 활용한 자연기반 해법, ▷ 산림보전 및 복원, ▷ 산림 생태 관광, ▷ 조림 등 해외산림자원 조성, ▷ 혼농임업, ▷ 산림과 이에스지(ESG) 연계방안 등 해외산림 전 분야에 걸친 정책연구 과제다.
해외산림자원분야에 관심이 있는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단체로도 참여할 수 있다.
공모제에 참여하고자 하는 자는 9월 1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산림청 누리집-행정정보–알립니다에 게시된 필수서류를 작성해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아이디어는 대국민 온라인 투표와 해외산림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단의 평가를 통해 최종 결과가 확정되며, 대상(산림청장상, 상금 200만원) 1점, 최우수상(산림청장상, 상금 100만원) 1점을 포함해 총 7점을 선정해 시상한다.
심사 결과는 11월 12일 발표되며, 시상식은 11월 말에 개최될 예정이다.
산림청 박영환 해외자원담당관은 “공모제를 통해 선정된 아이디어들이 실효성 있는 정책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평소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산림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열대우림의 파괴 등을 안타까워하며 실천적인 대안을 고민해온 엠지(MZ)세대를 포함한 다양한 세대의 국민들이 참여해 달라고 말했다.
kwonhl@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여의도순복음교회 설립자 조용기 목사 별세
- 文대통령 방미…BTS도 유엔총회 참석
- "뼈저리게 후회" 하정우 오늘 프로포폴 투약 1심 선고
- 檢, ‘세모녀 살해’ 김태현에 사형 구형···“반성했다 보기 어려워”[종합]
- 고무줄에 입 묶인 진돗개…“악마 학대자 찾아요”
- “세금 낭비” vs “업무 수행”…여경 주차 연습 ‘시끌’
- 제주 노키즈존 식당, 박지윤 가족만 허용…특혜 논란
- ‘검객물+멜로 스타’ 원로배우 윤양하, 미국서 별세…향년 81세
- “재난지원금, 배달음식에는 못 써?” 복잡한 기준에 원성
- ‘女살해·유기’ 60대 교도소서 극단 선택…유서엔 “억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