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세 신입사원이 임원 가르친다".. 신한라이프 '리버스 멘토링'

전민준 기자 2021. 9. 14. 10:08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라이프가 사내 '리버스 멘토링' 제도를 도입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에 나서고 있다.

리버스 멘토링은 사원·대리급 젊은 직원들이 임원들의 멘토가 돼 신세대 문화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라이프는 수평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 '거꾸로 스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입사원들이 새로운 세대와 새로운 소통 방식에 대한 강좌를 개설, 신한라이프 31명 임원들은 6개 조로 강좌를 한 달 간 수강할 예정이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신한라이프가 리버스 멘토링 제도를 도입해 사내 분위기 혁신에 나섰다. 사진은 신입사원이 임원을 코칭하는 모습./사진=신한라이프

신한라이프가 사내 ‘리버스 멘토링’ 제도를 도입해 세대를 아우르는 소통에 나서고 있다. 

리버스 멘토링은 사원·대리급 젊은 직원들이 임원들의 멘토가 돼 신세대 문화를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선배가 후배를 가르치던 기존 멘토링이 아닌 선배가 후배에게 이른바 ‘요즘 세상’을 배우는 새로운 소통방식이다. 서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젊은 기업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신한라이프는 수평적 조직문화를 구축하기 위한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 '거꾸로 스쿨'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신입사원들이 새로운 세대와 새로운 소통 방식에 대한 강좌를 개설, 신한라이프 31명 임원들은 6개 조로 강좌를 한 달 간 수강할 예정이다. 

강좌 내용은 ▲메타버스(확장가상세계) 체험과 활용 아이디어 공유 ▲MZ세대(밀레이얼+Z세대)에 주목해야 하는 이유 ▲MZ의 피드백 방식 ▲요즘 핫한 기업들의 일하는 방식 ▲신입사원으로 돌아간다면 ▲요즘 MZ들이 좋아하는 기업 등 6개 과정이다. 

입학식도 메타버스 플랫폼 개더타운에 개설한 신한 L타워와 라운지, 대강당 등 가상공간에서 진행됐다. 신한라이프는 '거꾸로 스쿨' 대상을 임원·본부장에서 팀장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 

정봉현 신한라이프 리스크관리그룹장은 "갓 입사한 신입직원들이지만 MZ세대답게 자신들만의 개성으로 주눅들지 않고 임원들을 교육하는 모습이 인상적이었다"며 "디지털 네이티브인 직원들의 도움으로 메타버스도 즐겁고 쉽게 체험하는 기회가 됐고 이런 방식의 지식전파와 교류는 회사에 활기를 불어넣는 것 같다"고 말했다.

[머니S 주요뉴스]
"헉! 누드 아니었어?"… 제시. 넘사벽 볼륨감 '아찔'
140억 저택 선물받은 박주미, 20년째 시댁살이?
"누구 몸매가 예쁨?"… SSG 치어리더들 수영복 대결
'男배우 성관계 요구 폭로' 허이재, 칭찬한 여배우?
"처 자리에 엄마가"… 미나♥류필립 사주 '충격'
추성연, 이아영과 커플 성사되지 못한 이유
'조성윤♥' 윤소이 임신, 결혼 4년만에 엄마된다
삭제하면 끝?… 노엘, 논란 일자 SNS 게시글 빛삭
TV조선 계약만료, 임영웅 심경 "행복했습니다"
혜리, 모던+러블리 가을 오피스룩

전민준 기자 minjun84@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