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쓰오일, 'MZ세대 겨냥' 웹툰으로 채용 정보 전한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쓰오일(S-OIL(010950))은 채용 시즌을 맞아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의 디지털 콘텐츠로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신입사원 채용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MZ세대와 소통하고자 다양한 채널을 통한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만큼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개 직무 신입사원 모집..26일까지 원서 접수
[이데일리 박순엽 기자] 에쓰오일(S-OIL(010950))은 채용 시즌을 맞아 다양한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의 디지털 콘텐츠로 취업 정보를 제공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주요 취업 준비생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자)를 겨냥한 조치다.
에쓰오일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디지털 사보 등을 통해 MZ세대의 눈높이에 맞춘 채용 소개 웹툰, 주니어 사원 직무 소개 인터뷰 영상 등을 게시했다. 이후 채용 진행 일정에 맞춰 면접 꿀팁, 직원 브이로그, 유명 유튜버 채널과 협업 등을 담은 콘텐츠도 공개할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올해 △경영지원 △재무 △국내영업 △해외영업 △경영지원(공장) △공정 △설비기술 △안전환경 등 8개 직무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오는 26일까지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를 접수한 후 인·적성 검사와 인공지능(AI)역량 검사, 1·2차 면접 등 절차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에쓰오일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신입사원 채용이 청년 일자리 창출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특히 MZ세대와 소통하고자 다양한 채널을 통한 직접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 만큼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순엽 (soo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값만 불지른 GTX‥낡은 빌라도 10억 부른다
- 20대男, 화이자 접종 후 5일 만에 사망…"부검 의뢰"
- 조성은 "박지원과 식사, 동석자 없어"
- 60대男 "아내는 12살"…아프간 난민 '막장 결혼' 실체는?
- "내게 추미애란? 文만 보면…"윤석열 '집사부일체' 뭐라 했길래
- 분양가 16억 생숙 月수익내역보니…“헉 이렇게나?”
- 원로배우 윤양하 별세…향년 81세
- '나홀로아파트'라도 사두자…37가구 모집에 2300명 몰렸다
- 北 “새 장거리순항미사일 시험발사 성공”…김정은 참관 안했다
- 테니스 새 역사 쓴 '10대 소녀' 라두카누...글로벌 스타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