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메타버스 점포 늘린다..제페토 2호점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CU는 온라인 가상공간(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2호점 'CU제페토교실매점'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CU는 지난 8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CU제페토한강점'을 오픈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신지훈 기자] CU는 온라인 가상공간(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2호점 'CU제페토교실매점'을 열었다고 14일 밝혔다.
앞서 CU는 지난 8월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ZEPETO)에 'CU제페토한강점'을 오픈했다. 이후 제페토 한강공원 월드맵 방문자 수는 오픈 이전 대비 2배 이상 증가했다. 인증샷 수는 8배 늘었다.
제페토 내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인 '피드'의 CU 관련 게시물은 2천900여개, 조회 수는 270만 건을 넘어섰다. 제페토 내 아바타 아이템으로 판매 중인 CU 패션 아이템은 22만여개가 판매됐다.
제페토 2호점은 제페토 맵 중 가장 많은 사람이 몰리는 '교실2'에 들어선다. CU가 실제 매장에 도입하고 있는 '스마트 자판기'도 설치했다. 방문자가 자판기를 터치하면 CU 자체브랜드(PB) 생수인 '헤이루 무라벨'을 받을 수 있다.
이 밖에도 CU가 올해 선보인 ▲리치리치 삼각김밥 ▲확!실한 김밥 ▲시그니처 도시락 등 도시락 상품과 히트 상품도 만나볼 수 있다.
연정욱 BGF리테일 마케팅팀장은 "제페토 편의점은 잠재 고객들에게 시공간을 초월해 CU를 소개함으로써 브랜드 친밀도를 높이는 등의 마케팅 효과를 얻고 있다"며 "특히 다양한 국가의 해외 유저들의 방문도 꽤 많아 글로벌 시장에 CU를 알릴 수 있는 온라인 채널로서 역할도 하고 있다"고 말했다.
/신지훈 기자(gamja@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간편식품 초격차"…이건준 대표, CU 상품 혁신 이룬다
- [오늘의 유통 단신] CU, 멤버십 경품 행사로 '명품' 쏜다 外
- [11월 3주 분양동향] '아크로베스티뉴' 등 9532가구 분양
- '킹달러'에 10월 달러 예금 31억달러 팔아치웠다
- 윤정부 과학기술 정책 '혁신‧강국' 도약 가시화?…현실은 대략 난감
- 과기정통부, 2024년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운영
- 휴대폰 5G 가입자 3500만 육박…1년새 10.6% 늘어
- 尹 "베트남 인프라 사업에 한국 기업 지속 참여 기대"
- [전문] 한-페루, 광업·방위산업 투자·교류 확대하기로
- [시승기] 35도 측면 경사·85cm 물웅덩이 거뜬…G바겐 첫 전기차 'G580 E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