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펜트하우스' 최예빈 "김소연·전도연 롤모델..웃음多 긍정적 ENFJ"(인터뷰③)

한해선 기자 2021. 9. 14. 09: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배우 최예빈(23)이 자신의 롤모델로 김소연과 전도연을 꼽았다.

최예빈은 최근 스타뉴스와 만나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3'(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종영 인터뷰를 가졌다.

최예빈은 드라마 데뷔작 '펜트하우스'로 난이도 높은 연기를 소화하며, 극 초반 연기 혹평부터 후반 연기 호평을 받기까지 가파른 연기 성장을 보여줬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한해선 기자]
배우 최예빈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배우 최예빈(23)이 자신의 롤모델로 김소연과 전도연을 꼽았다.

최예빈은 최근 스타뉴스와 만나 SBS 드라마 '펜트하우스3'(극본 김순옥, 연출 주동민) 종영 인터뷰를 가졌다.

'펜트하우스'는 채워질 수 없는 일그러진 욕망으로 집값 1번지, 교육 1번지에서 벌이는 서스펜스 복수극. 자식을 지키기 위해 악녀가 될 수밖에 없었던 여자들의 연대와 복수를 그린 이야기. '펜트하우스'는 극명한 선악의 대결구도, 마라맛 자극성, 반전에 반전을 거듭한 초고속 전개, 배우들의 신들린 연기로 시즌2의 최고 시청률이 29.2%를 기록, 시즌3까지 약 1년 동안 뜨거운 화제를 모았다.

최예빈은 극중 청아재단 이사장이자 국내 최고 소프라노인 천서진(김소연 분)과 의사 하윤철(윤종훈 분)의 딸 하은별 역을 맡았다. 하은별은 엄마의 라이벌인 오윤희(유진 분)의 딸 배로나(김현수 분)와 세대를 이은 숙명의 성악 라이벌로 마주했다. 하은별은 천상의 목소리를 갖고 태어난 배로나에 밀려 '2인자 컴플렉스'를 갖고 짝사랑하던 주석훈(김영대 분)마저 빼앗긴 것에 배로나를 괴롭히며 비리 입시를 저질렀다. 그는 천서진이 이혼한 후 악마 같은 주단태(엄기준 분)와 재혼한 걸로 모자라 치매 쇼를 벌이고 오윤희와 하윤철을 죽인 사실을 알고는 충격의 눈물을 흘리며 천서진을 경찰에 신고했다.

배우 최예빈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최예빈은 드라마 데뷔작 '펜트하우스'로 난이도 높은 연기를 소화하며, 극 초반 연기 혹평부터 후반 연기 호평을 받기까지 가파른 연기 성장을 보여줬다. 최예빈은 자신의 연기에 대한 대중의 평가에 대해 "처음으로 대중에게 보여지는 작품이어서 그런 반응을 일부러 보면서 피드백이라 생각하고 개선하고 발전하려고 했다. 감사하게도 작가님께서 은별이의 서사를 그려주셔서 시청자들도 서사를 이해해 주셨던 것 같다. 은별이를 응원해주시는데 나도 감사하더라"고 말했다.

은별이와 실제 최예빈은 어느 정도 비슷할까. 최예빈은 "은별이와는 5~10% 정도 비슷하다. 내가 MBTI 결과 ENFJ인데 웃음이 많고 긍정적으로 생각하려고 하는 편인데 은별이는 반대였다. 은별이는 행복해 보여야 할 것 같은 웃음이었다"고 밝혔다.

그가 데뷔 드라마에서 인상 깊은 열연을 보여준 후의 행보도 궁금하다. 최예빈은 "은별이와 저의 싱크로율이 크지 않아서 밝은 캐릭터, 나와 가까운 캐릭터를 만나면 어떨까 하는 궁금증과 기대가 있다. 쉬면서 잘 준비해서 새로운 모습을 잘 보여드리고 싶다. 코믹도 해보고 싶고 짝사랑 말고 로맨스도 해보고 싶다. 느와르 좋아한다. '펜트하우스' 하면서 액션을 해보니 재미있더라"고 전했다.

배우로서 롤모델을 묻자 최예빈은 "연기를 하겠다고 생각한 후 영화 '집으로 가는 길'을 많이 봤다. 전도연 선배님이 롤모델이 돼서 꼭 한 번 같이 연기해보고 싶다. 이번에 김소연 선배님에게도 많이 배웠고, 내 배우 인생에 롤모델이 됐다"고 말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관련기사]☞ 허이재 '성관계 요구' 男배우 폭로 후폭풍..오지호 팬들 '무분별 억측 난무' 성명문[스타이슈]
오정연, 11kg 뺐다더니..비현실적 허리라인 '깜짝'
'홍성흔 아내' 김정임, 남편 대신 34살 연하와 즐긴..
박규리, 재벌3세와 결별 후 SNS 글 의미심장
'권상우♥' 손태영, 美서 빗속 데이트..딸 리호 우월한 유전자
손나은, 포즈가 점점 과감해지네..숨기지 않는 가슴라인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