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투자증권 "금호석유,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성·배당 기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14일 금호석유(011780)에 대해 올해 하반기 석유화학산업 전반의 수익성이 하락했지만 수급이 타이트한 품목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성이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황유식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범용 석유화학 제품 다수의 스프레드가 약세로 전환했지만 보유 주요 품목(BPA, NB-Latex, ABS, Epoxy)의 경우 수급이 타이트해 스프레드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NH투자증권은 14일 금호석유(011780)에 대해 올해 하반기 석유화학산업 전반의 수익성이 하락했지만 수급이 타이트한 품목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성이 기대된다고 진단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5만원을 각각 유지했다.
황유식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범용 석유화학 제품 다수의 스프레드가 약세로 전환했지만 보유 주요 품목(BPA, NB-Latex, ABS, Epoxy)의 경우 수급이 타이트해 스프레드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말했다. 석유화학 산업 내 수급이 타이트한 범용 품목은 BPA와 PC, Epoxy, ABS, PVC, EVA/LDPE 등이다. 반대로 하반기 공급 증가 분이 수요 증가분을 초과할 품목은 HDPE와 PP, MEG, P-X, PTA 등이란 설명이다.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61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6.1% 증가할 전망이다. 예년 연간 영업이익과 맞먹는 매우 높은 수준을 이어갈 것이란 평가다.
황 연구원은 “페놀유도체사업(금호피앤비화학)의 경우 BPA와 페놀 시장 수급이 타이트해 영업이익 직전 분기 대비 증가가 예상된다”며 “합성고무의 경우 NB-Latex와 SBR 등 품목의 수급은 타이트하겠지만 원재료(BD) 가격 상승으로 수익성은 소폭 하락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연말 높은 배당수익률도 기대된다. 황 연구원은 “앞서 경영권 분쟁 과정에서 회사는 주주가치 향상을 위해 배당 확대를 약속했다”며 “개별 기준 배당성향을 20~25%로 상향한다는 내용으로 추정 실적 기준 주당 배당금 1만1000원 내외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이어 “업종 내 수급 타이트 품목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고, 생산 설비 증설을 통한 판매량 증대 가능성 고려 시 현 주가는 저평가 상태”라고 강조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배터리 열폭주 막을 열쇠, 부부 교수 손에 달렸다
- 中 5세대 스텔스 전투기 공개… 韓 ‘보라매’와 맞붙는다
- “교류 원한다면 수영복 준비”… 미국서 열풍인 사우나 네트워킹
- 우리은행, ‘외부인 허위 서류 제출’로 25억원 규모 금융사고… 올해만 네 번째
- [증시한담] 증권가가 전하는 후일담... “백종원 대표, 그래도 다르긴 합디다”
- ‘혁신 속 혁신’의 저주?… 中 폴더블폰 철수설 나오는 이유는
- [주간코인시황] 美 가상자산 패권 선점… 이더리움 기대되는 이유
- [당신의 생각은] 교통혼잡 1위 롯데월드타워 가는 길 ‘10차로→8차로’ 축소 논란
- 중국이 가져온 1.935㎏ 토양 샘플, 달의 비밀을 밝히다
- “GTX 못지 않은 효과”… 철도개통 수혜보는 구리·남양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