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 자사주 50억 원 등 300억 원 규모 주식 매입·소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라가 5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하고, 250억 원 규모의 전환우선주를 매입, 소각하는 등 강력한 주주환원정책을 펼친다.
㈜한라는 보유 중인 106만1341주의 자사주를 소각하는 동시에 약 82만 주의 전환우선주를 매입한 후 소각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이석민(사진) ㈜한라 대표는 "시장의 신뢰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주주환원정책을 적극 실행해 나갈 것이며 성장과 내실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주식 가치 높이는 강력한 주주환원 정책 실시
㈜한라가 50억 원 규모의 자사주를 소각하고, 250억 원 규모의 전환우선주를 매입, 소각하는 등 강력한 주주환원정책을 펼친다.
㈜한라는 보유 중인 106만1341주의 자사주를 소각하는 동시에 약 82만 주의 전환우선주를 매입한 후 소각할 계획이라고 14일 밝혔다. 아울러 매년 별도재무제표 기준 당기순이익의 최대 40%까지 현금배당과 자사주 매입·소각한다는 내용의 주주가치 제고 정책을 발표했다.
㈜한라는 2019년부터 수주와 매출, 이익 전 부문에 걸쳐 확연한 실적 개선세를 보여왔으며, 수주잔액도 2021년 상반기 기준 3조9000억 원으로 역대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지난해 이어 올해 수도권에서 분양한 단지들이 모두 조기에 완판되는 등 주택 분야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이처럼 회사의 재무적 여력이 증대되고, 실적의 선순환 국면에 진입함에 따라 성장을 위한 재원 마련과 주주환원 정책을 동시에 실행할 수 있는 여건이 마련됐다는 평이다.
올해 초 재무적 안정성과 향후 성장성을 고려해 증권사들에서 한라의 목표주가를 7000원으로 상향했으며, 지난 6월에는 한국기업평가, 나이스신용평가에서 BBB+(안정적)로 회사채 신용등급을 상향시킨 바 있다.
이석민(사진) ㈜한라 대표는 “시장의 신뢰를 공고히 할 수 있도록 주주환원정책을 적극 실행해 나갈 것이며 성장과 내실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라는 신규사업 발굴을 통한 사업영역을 확대해 가고 있다. 펀드를 통해 ‘한국자산평가’에 투자하는 등 건설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 진출하고 있다. 지난해 국내 유일의 기체분리막 양산 전문기업인 ‘에어레인’에 30억 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하며 그린뉴딜 시장에도 진출한 바 있다. 또 지난 8월에는 생활세제 OEM·ODM 국내 1위 기업인 캠스필드코리아에 펀드를 통해 50억 원을 투자했다. 캠스필드코리아는 국내 최초 액상세제 자동화공장 국제규격을 인증받았으며, 국내 대기업들에 납품하는 등 안정적 거래처를 확보한 우량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김순환 기자
[ 문화닷컴 | 네이버 뉴스 채널 구독 | 모바일 웹 | 슬기로운 문화생활 ]
[Copyrightⓒmunhwa.com '대한민국 오후를 여는 유일석간 문화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구독신청:02)3701-5555 / 모바일 웹:m.munhwa.com)]
Copyright © 문화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조성은, 손준성 모른다더니…‘법관 사찰의혹’ 관련 수차례 비판글
- ‘호남大戰’ 이재명 ‘40% 중반득표’·이낙연 ‘무조건 1위’ 관건
- ‘가슴성형 고백’ 유깻잎, 커보였는데 실제 키 반전
- 제시, 은은한 누드톤 요가복 깜짝
- 아내 요양병원 입원중에 TV 보던 며느리에 ‘못된 짓’
- 허이재 ‘성관계 요구’ 배우 폭로 후폭풍…오지호 팬들 입장문 발표
- 野 “‘윤석열 죽이기’ 권력기관 총동원”… 尹측, 박지원 고발
- 윤희숙 “세상 내보낸 말에 대한 책임”…사퇴안 가결
- 하지원 “가슴에 있던 걸 털어”…가슴춤 재연해 개그맨들 폭소
- 정세균, 민주당 대선 경선 중도사퇴…“평당원으로 백의종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