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D바이오센서, 포스트 코로나 역량 충분..목표가 6만원-신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신한금융투자는 에스디바이오센서(SD바이오센서)에 대해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신속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면서 실적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봤다.
원재희·이동건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발 글로벌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신속진단키트의 중요성은 재차 부각될 것"이라며 "미국 신속진단키트 매출은 백신 접종자 대상 돌파 감염 및 독감·코로나19 동시진단 수요 증가로 확대될 것이고, 유럽에서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뿐 아니라 진단키트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QR 인증 도입으로 꾸준히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데일리 김연지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에스디바이오센서(SD바이오센서)에 대해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산으로 신속진단키트에 대한 수요가 지속되면서 실적 성장이 이뤄질 것으로 봤다. 특히 보유 현금을 바탕으로 한 사업 다각화 역량도 충분한 만큼, 위드·포스트 코로나 대비도 안정적으로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이에 투자의견 ‘매수(buy)’와 목표주가 6만원을 신규제시했다. 현재 에스디바이오센서(137310) 주가는 지난 13일 종가 기준 4만2800원이다.
신한금융투자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확신으로 신속진단키트 수요는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원재희·이동건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델타 변이 바이러스발 글로벌 코로나19 재유행으로 신속진단키트의 중요성은 재차 부각될 것”이라며 “미국 신속진단키트 매출은 백신 접종자 대상 돌파 감염 및 독감·코로나19 동시진단 수요 증가로 확대될 것이고, 유럽에서는 델타 변이 바이러스 뿐 아니라 진단키트 검사 결과를 바탕으로 한 QR 인증 도입으로 꾸준히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선진국 중심의 코로나19 백신 부스터샷 시행에 따른 국가 간 접종률 격차 확대로 인도 및 아시아 지역 내 신속진단키트의 수요 증대도 전망된다”고 덧붙였다.
회사의 위드 코로나 및 포스트 코로나 전략에도 주목해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들 연구원은 “위드 코로나 트렌드 부각에 따른 현장진단키트 M10의 견조한 매출 성장을 감안하면 현 주가는 주목해야 할 구간”이라며 “M10은 지난 8월 유럽에 출시됐고, 미국 출시를 위한 FDA 인증이 내달 진행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포스트 코로나 전략도 안정적으로 시행할 수 있을 것으로 봤다. 신한금융투자는 “1조원 이상의 현금성 자산을 토대로 M&A 전략을 구사하는 등 사업을 다각화할 역량이 있다”며 “시너지를 고려했을 때 국내외 제조·유통, 분자진단 업체 등과의 M&A가 이뤄질 수 있다”고 설명했다.
김연지 (ginsburg@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집값만 불지른 GTX‥낡은 빌라도 10억 부른다
- 20대男, 화이자 접종 후 5일 만에 사망…"부검 의뢰"
- 조성은 "박지원과 식사, 동석자 없어"
- 60대男 "아내는 12살"…아프간 난민 '막장 결혼' 실체는?
- "내게 추미애란? 文만 보면…"윤석열 '집사부일체' 뭐라 했길래
- 분양가 16억 생숙 月수익내역보니…“헉 이렇게나?”
- 원로배우 윤양하 별세…향년 81세
- '나홀로아파트'라도 사두자…37가구 모집에 2300명 몰렸다
- 北 “새 장거리순항미사일 시험발사 성공”…김정은 참관 안했다
- 테니스 새 역사 쓴 '10대 소녀' 라두카누...글로벌 스타 탄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