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석유, 스프레드 강세 포트폴리오 보유..배당도 기대-NH證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NH투자증권은 14일 금호석유에 대해 올해 하반기 석유화학산업 전반의 수익성이 하락했지만 수급이 타이트한 품목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성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5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황유식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범용 석유화학 제품 다수의 스프레드가 약세로 전환했지만 보유 주요 품목(BPA, NB-Latex, ABS, Epoxy)의 경우 수급이 타이트해 스프레드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이뉴스24 한수연 기자] NH투자증권은 14일 금호석유에 대해 올해 하반기 석유화학산업 전반의 수익성이 하락했지만 수급이 타이트한 품목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성이 기대된다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35만원을 모두 유지했다.
황유식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범용 석유화학 제품 다수의 스프레드가 약세로 전환했지만 보유 주요 품목(BPA, NB-Latex, ABS, Epoxy)의 경우 수급이 타이트해 스프레드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석유화학 산업 내 수급이 타이트한 범용 품목은 BPA와 PC, Epoxy, ABS, PVC, EVA/LDPE 등이다. 반대로 하반기 공급 증가 분이 수요 증가분을 초과할 품목은 HDPE와 PP, MEG, P-X, PTA 등이란 설명이다.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6천11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6.1% 증가할 전망이다. 예년 연간 영업이익과 맞먹는 매우 높은 수준을 이어갈 것이란 평가다.
황 연구원은 "페놀유도체사업(금호피앤비화학)의 경우 BPA와 페놀 시장 수급이 타이트해 영업이익 직전 분기 대비 증가가 예상된다"며 "합성고무의 경우 NB-Latex와 SBR 등 품목의 수급은 타이트하겠지만 원재료(BD) 가격 상승으로 수익성은 소폭 하락할 것"이라고 짚었다.
특히 연말 높은 배당수익률이 기대된단 설명이다. 황 연구원은 "앞서 경영권 분쟁 과정에서 회사는 주주가치 향상을 위해 배당 확대를 약속했다"며 "개별 기준 배당성향을 20~25%로 상향한다는 내용으로 추정 실적 기준 주당 배당금 1만1천원 내외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업종 내 수급 타이트 품목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고, 생산 설비 증설을 통한 판매량 증대 가능성 고려 시 현 주가는 저평가 상태"라고 강조했다.
/한수연 기자(papyrus@inews24.com)▶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오리온, 3Q 영업익 2.6% 감소…"원부재료 상승 여파"
- 세아제강지주, 3분기 영업이익 194억…전년 比 84.3% ↓
- "최선만 다하길"…장애 수험생들의 '험난해도 특별한' 수능 도전 [현장]
- 영풍·MBK, 고려아연 이사진 상대 7000억 규모 소송 제기
- DB손보, 3분기 누적 당기순익 1.6조…23.7%↑
- "기업 '밸류업' 위해 투자 세제 정비 필요해"
- LG, 3분기 영업이익 4767억원…전년比 6% 감소
- [지스타 2024] 윤명진 "'오버킬' 통해 깊이 있는 던파 이야기 선보일 것"
- 서울시 '자전거 출퇴근 캠페인' 올해만 '10만여명'…'지구 18바퀴 달렸다
- 애플 제조업 R&D지원센터, 포항서 중기 대상 스마트팩토리 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