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오늘 김부겸 총리 만난다.. 가석방 후 첫 대외행보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오늘(14일) 김부겸 국무총리와의 만나며 가석방 후 첫 대외행보에 박차를 가한다.
재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캠퍼스를 방문하는 김 총리와 회동할 예정이다.
이 부회장은 SSAFY 참가 청년들의 교육 현장을 김 총리에게 직접 안내하고 삼성의 청년인재 육성 현황 등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재계에 따르면 이 부회장은 이날 오전 서울 역삼동에 위치한 '삼성 청년 소프트웨어 아카데미'(SSAFY) 캠퍼스를 방문하는 김 총리와 회동할 예정이다.
이 부회장은 SSAFY 참가 청년들의 교육 현장을 김 총리에게 직접 안내하고 삼성의 청년인재 육성 현황 등을 소개할 것으로 알려졌다.
SSAFY는 삼성의 경험과 노하우를 활용해 청년들에게 양질의 SW 교육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청년들의 취업 기회 확대에 기여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8년 시작됐으며 올해 상반기까지 2087명이 수료했고 이 가운데 76%인 1579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삼성은 4만명 집적고용을 비롯해 240조 투자를 통한 56만명의 일자리 창출을 지원하기로 했고 SSAFY 프로그램을 전국 단위로 확대하고 사업 규모도 넓히기로 하는 등 일자리 문제 해결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삼성은 정부가 추진하는 청년 일자리 지원 프로젝트 '청년희망ON 프로젝트' 사업에 KT에 이어 2호 기업으로 참가한다.
이 부회장이 이날 김 총리와 회동을 하면서 향후 대외행보에도 힘이 실릴 전망이다. 이 부회장은 취업 제한 논란을 의식한 듯 외부 공식활동을 제한해 왔다.
☞ "헉! 누드 아니었어?"… 제시. 넘사벽 볼륨감 '아찔'
☞ 140억 저택 선물받은 박주미, 20년째 시댁살이?
☞ "누구 몸매가 예쁨?"… SSG 치어리더들 수영복 대결
☞ '男배우 성관계 요구 폭로' 허이재, 칭찬한 여배우?
☞ "처 자리에 엄마가"… 미나♥류필립 사주 '충격'
☞ 추성연, 이아영과 커플 성사되지 못한 이유
☞ '조성윤♥' 윤소이 임신, 결혼 4년만에 엄마된다
☞ 삭제하면 끝?… 노엘, 논란 일자 SNS 게시글 빛삭
☞ TV조선 계약만료, 임영웅 심경 "행복했습니다"
☞ 혜리, 모던+러블리 가을 오피스룩
이한듬 기자 mumford@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누드 아니었어?"… 제시. 넘사벽 볼륨감 '아찔' - 머니S
- 140억 저택 선물받은 박주미, 20년째 시댁살이? - 머니S
- "누구 몸매가 예쁨?"… SSG 치어리더들 수영복 대결 - 머니S
- '男배우 성관계 요구 폭로' 허이재, 칭찬한 여배우 누구? - 머니S
- "처 자리에 엄마가"… '17세 차' 미나♥류필립 사주 '충격' - 머니S
- '돌싱글즈' 추성연, 이아영과 커플 성사되지 못한 이유 - 머니S
- [전문]'조성윤♥' 윤소이 임신, 결혼 4년만에 엄마된다 - 머니S
- 재난지원금 대상자 비하한 '장제원 아들' 노엘… 논란 일자 SNS 게시물 삭제 - 머니S
- TV조선 계약만료, 임영웅 심경 "행복했습니다" - 머니S
- [★화보] 혜리, 모던+러블리 가을 오피스룩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