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의선 회장 "로봇은 인간 위한 수단일 뿐 목적 아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정의선 현대자동차그룹 회장이 최근 큰 관심을 보인 로보틱스 분야에 대해 선을 그었다.
정 회장은 지난 13일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린 '국회 모빌리티 포럼' 3차 세미나에서 축사를 통해 "현대차그룹이 모빌리티와 로보틱스 등의 기술에 대한 투자를 하고 연구개발(R&D)에 박차를 가하는 목적은 결국 우리들과 우리 후손을 포함해 모든 인류의 편안함을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 회장은 지난 13일 현대모터스튜디오 고양에서 열린 ‘국회 모빌리티 포럼’ 3차 세미나에서 축사를 통해 "현대차그룹이 모빌리티와 로보틱스 등의 기술에 대한 투자를 하고 연구개발(R&D)에 박차를 가하는 목적은 결국 우리들과 우리 후손을 포함해 모든 인류의 편안함을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로보틱스는 기술 자체가 목적이 아닌 오로지 인간을 위한 수단으로 앞으로 안전성 등에 중점을 두고 기술을 차근차근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대차그룹은 그동안 로봇 개발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기술 역량을 축적해왔다. 올 초에는 세계 최고의 휴머노이드 로봇 기술력을 보유한 보스턴 다이내믹스 인수를 마무리짓는 등 로보틱스를 주요 미래 먹거리로 선정하고 투자 및 연구개발을 이어가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국회 모빌리티포럼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권성동 의원(국민의힘)과 이원욱 의원(더불어민주당)을 비롯한 포럼 소속 국회의원이 참석했다. 자동차업계에서는 현대차그룹 정의선 회장, 한국자동차산업협회 정만기 회장 등이 함께했다.
권성동 의원은 인사말을 통해 "모빌리티는 다양한 산업 간 융합이 특징으로 로봇은 특히 모든 최첨단 기술이 총 집적된 분야로 활용이 무궁무진하다"며 "국내 기업에서 세계적인 로봇 기술을 갖춘 보스턴다이내믹스를 인수한 만큼 앞으로 우리가 선도국가로 나아갈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함께 공동대표를 맡고 있는 이원욱 의원도 "향후 현대자동차 등 한국 기업들이 모빌리티와 로봇 분야 간 융합의 선구자로서 인류의 이동성에서의 혁신과 함께 새로운 사업 생태계를 조성하고 모빌리티 산업이 추구하는 다양한 영역과 자연스러운 융합을 바탕으로 관련 주체 사이의 상호 협력을 이루는 포지티브-섬(Positive-Sum) 사회의 실현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 "헉! 누드 아니었어?"… 제시. 넘사벽 볼륨감 '아찔'
☞ 140억 저택 선물받은 박주미, 20년째 시댁살이?
☞ "누구 몸매가 예쁨?"… SSG 치어리더들 수영복 대결
☞ '男배우 성관계 요구 폭로' 허이재, 칭찬한 여배우?
☞ "처 자리에 엄마가"… 미나♥류필립 사주 '충격'
☞ 추성연, 이아영과 커플 성사되지 못한 이유
☞ '조성윤♥' 윤소이 임신, 결혼 4년만에 엄마된다
☞ 삭제하면 끝?… 노엘, 논란 일자 SNS 게시글 빛삭
☞ TV조선 계약만료, 임영웅 심경 "행복했습니다"
☞ 혜리, 모던+러블리 가을 오피스룩
박찬규 기자 star@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헉! 누드 아니었어?"… 제시. 넘사벽 볼륨감 '아찔' - 머니S
- 140억 저택 선물받은 박주미, 20년째 시댁살이? - 머니S
- "누구 몸매가 예쁨?"… SSG 치어리더들 수영복 대결 - 머니S
- '男배우 성관계 요구 폭로' 허이재, 칭찬한 여배우 누구? - 머니S
- "처 자리에 엄마가"… '17세 차' 미나♥류필립 사주 '충격' - 머니S
- '돌싱글즈' 추성연, 이아영과 커플 성사되지 못한 이유 - 머니S
- [전문]'조성윤♥' 윤소이 임신, 결혼 4년만에 엄마된다 - 머니S
- 재난지원금 대상자 비하한 '장제원 아들' 노엘… 논란 일자 SNS 게시물 삭제 - 머니S
- TV조선 계약만료, 임영웅 심경 "행복했습니다" - 머니S
- [★화보] 혜리, 모던+러블리 가을 오피스룩 - 머니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