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부-환경산업기술원 '녹색금융 우수기업' 공모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021 녹색금융 우수 기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녹색채권 발행 우수 기업 및 기관 △녹색금융 선도 우수 은행 △녹색금융 선도 우수 자산운용사 등 3개 부문이다.
녹색금융은 펀드, 벤처투자 등을 통해 녹색산업을 지원하거나, 기업들의 탄소중립 활동을 이끄는 금융을 일컫는다.
정부가 녹색금융과 관련해 우수 기업을 포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환경부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은 ‘2021 녹색금융 우수 기업’을 공모한다고 13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녹색채권 발행 우수 기업 및 기관 △녹색금융 선도 우수 은행 △녹색금융 선도 우수 자산운용사 등 3개 부문이다.
녹색금융은 펀드, 벤처투자 등을 통해 녹색산업을 지원하거나, 기업들의 탄소중립 활동을 이끄는 금융을 일컫는다. 정부가 녹색금융과 관련해 우수 기업을 포상하는 건 이번이 처음이다.
공모는 13일부터 10월 8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선정된 우수 기업 5곳에는 환경부 장관상이 수여된다. 시상식은 12월 초 열릴 예정이다.
Copyright © 동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수처 “‘손준성 보냄’ 발신번호, 孫검사 번호와 일치”
- 공수처, 김웅 의원실 3일만에 다시 압수수색… 160분 뒤진후 압수물 한건도 없이 ‘빈손’ 철수
- 대검 “윤석열에 혐의 적용 쉽지않다” 잠정 결론
- 檢, 윤석열 주변 수사 가속… ‘스폰서 의혹’ 윤우진 자택 압수수색
- 윤석열측 “‘고발사주’ 아니라 ‘제보사주’”… 與 “엉터리 삼류 정치소설”
- 홍준표 “고발사주 사건에 우리 인사 관여 소문? 잘못 배운 정치”
- 조용기 여의도순복음교회 설립자 소천…향년 85세
- 北, 연이틀 신형 순항미사일 발사… 우리軍 이번에도 탐지 못했다
- 가락시장 덮친 집단감염… 상인들 “명절 대목 앞 날벼락” 한숨
- 최재형 “홍준표-유승민 배신행위 표현 논평 사과…내 뜻과 달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