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BTS) X 콜드플레이(Coldplay), 새 싱글 'My Universe' 24일 발매

손봉석 기자 2021. 9. 13. 23:3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워너뮤직코리아, James Marcus Haney x Heo Jae Young x Kim So Jung] 제공


영국 출신 록밴드 콜드플레이(Coldplay)가 많은 기대를 모았던 방탄소년단과의 콜라보레이션 소식을 13일 발표했다.

이들이 콜라보 한 ‘My Universe’는 오는 24일 발매될 예정이다.

영어와 한국어로 부른 이 트랙은 콜드플레이와 방탄소년단이 직접 작사, 작곡하였으며, 맥스 마틴(Max Martin)이 프로듀싱했다.

음원사이트 내 사전 주문과 사전 예약, 그리고 싱글 CD 구매는오라인 상에서 가능하다.

‘My Universe’는 전 세계적으로 히트를 친 콜드플레이의 ‘Higher Power’에 이어 10월 15일 발매를 앞두고 있는 앨범 ‘Music Of The Spheres’에 수록될 두 번째 싱글이다.

콜드플레이는 지난 7월 ‘마이 유니버스’를 포함한 이 음반 전체 트랙리스트를 선공개 했었다.

방탄소년단 참여 사실은 당시에 공개되지 않았지만, 이 곡에 협업했다는 추측이 온라인 등을 통해 나왔었다.

지난 10일에는 방탄소년단이 출연한 유튜브 오리지널 뮤직쇼 ‘릴리즈드’(RELEASED) 진행을 콜드플레이 보컬 크리스 마틴이 맡아 팬들 관심을 끌기도 했다.

1998년 영국 런던에서 결성된 콜드플레이는 대중들을 끌어당기는 보편적 감성과 서정성으로 세계적 인기를 얻었으며 21세기에 가장 성공한 밴드로 불린다.

정규 9집 ‘뮤직 오브 더 스피어스’는 우주를 테마로 한 세계관을 사운드레 담았다.

지난 5월 발표한 첫 선공개 싱글 ‘하이어 파워’(Higher Power)도 우리나라 현대무용단 앰비규어스댄스컴퍼니와 협업해 큰 화제가 됐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