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주문 80만장 리사, 반나절 만 한터차트 1위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랙핑크 리사가 솔로 싱글 앨범을 발표한 지 이틀 반나절치 집계만으로 한터 주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13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리사의 첫 솔로 싱글 앨범 'LALISA'는 지난 10일 오후 1시 출시돼 그날 하루 동안에만 33만장 이상 판매됐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LALISA'는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오른 뒤 누적 1위 지역을 66개국까지 확장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한터차트에 따르면 리사의 첫 솔로 싱글 앨범 'LALISA'는 지난 10일 오후 1시 출시돼 그날 하루 동안에만 33만장 이상 판매됐다.
아직 출고되지 않은 한정판 LP 수량을 비롯해 미국과 유럽 지역 수출 물량 일부가 빠진 집계인 점을 떠올리면 실제 판매량은 더욱 많았을 것으로 추측된다.
앞서 리사의 앨범 'LALISA'는 예약 판매 기간에 선주문량 80만장을 기록하며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역대 최고 성과를 예고했다. 현재 추이만 놓고 보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다 초동 판매량 신기록 달성이 무난할 것으로 예상된다.
음원 역시 각종 글로벌 차트를 강타했다. 앨범과 동명의 타이틀곡 'LALISA'는 발매 첫날 총 60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에 오른 뒤 누적 1위 지역을 66개국까지 확장했다. 아울러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에 15위로 첫 진입, 향후 전망을 밝게 했다.
'LALISA' 뮤직비디오 또한 폭발적인 인기를 끌며 유튜브에 공개된지 이틀 만에 1억뷰를 돌파, K팝 솔로 아티스트 최단 신기록을 갈아치웠다. 이는 싸이의 '젠틀맨' 뮤직비디오가 약 8년 5개월간 지켜온 1억뷰 최단 기록을 절반으로 줄인 쾌거다.
[박세연 스타투데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유부남 배우 폭로’ 허이재, 실명으로 칭찬한 ‘찐선배’ 누구?
- 민지영, 갑상선암 진단 고백 "씩씩하게 이겨내겠다"
- 김성은 "`미달이` 시절 광고만 30편…아파트 사고 유학비 벌어"(프리한 닥터)
- 픽시, 10월 7일 컴백…깊어진 세계관
- `바퀴 달린 집` 이광수, 분주한 장보기... "직업병이야" 너스레
- 로버트 패틴슨 ‘빠져드는 눈빛’ [MK포토]
- 승자는 ‘소방관’, 흥행·기부·의미 다 잡았다 - 스타투데이
- [포토] ‘미키17’, 유쾌한 기자간담회 - 스타투데이
- ‘홍진영 발굴 신인’ 찬울, ‘고맙소’ 리메이크로 23일 데뷔 - 스타투데이
- 봉준호 감독-로버트 패틴슨 ‘눈빛을 교환하며’ [MK포토] - MK스포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