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SPO 청렴콘서트 개최, 공감․소통의 시간으로 실천의지 다져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8일 광명스피돔에서 공감과 소통을 통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총괄본부장과 직원들이 참여하여 조직청렴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마지막으로 '공공기관이 사업을 추진하는 근간은 청렴이 기반이 되어야 하고 이것은 우리 스스로부터의 실천이 중요하다. 이번 청렴콘서트를 계기로 구시대적인 관행을 타파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조직이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적극적인 청렴의 실천을 당부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8일 광명스피돔에서 경륜사업 일반직원 대상 청렴 교육과 연계
[더팩트 | 박순규 기자]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현재)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지난 8일 광명스피돔에서 공감과 소통을 통한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총괄본부장과 직원들이 참여하여 조직청렴성에 대해 이야기하는 청렴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청렴콘서트는 공단 전 직원을 대상으로 지난 7월부터 사업본부별 릴레이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에 개최한 청렴콘서트는 경륜에 근무하는 일반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교육과 연계하여 진행되었다. 아울러 코로나19 감염확산 방지를 위해 신속진단키트 자가진단, 교육장 내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되었다.
갑질 근절을 위해 사례별로 흥미 있게 재해석한 청렴영상 시청과 조직문화 개선 추진 과제, 부패취약분야 분석사항 공유 등 청렴한 조직문화에 대해 진솔하게 대화하며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전에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한 조직을 위해 개선해야할 사항’, ‘관리자에게 바라는 점’ 등에 대해 무기명 설문조사를 진행하였으며 여기에서 모인 다양한 의견과 질문을 직위별 대표직원들이 직원들을 대신하여 총괄본부장에게 질문하는 형식으로 진행하였으며 또한 현장에 모인 직원들이 즉석으로 익명플랫폼(패들렛)을 활용하여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답변하는 시간도 함께했다.
대표직원들은 관리자의 명확한 업무지시, 정보의 공유,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한 빠른 결정, 상대에게 불쾌감을 주는 행동 자재 등에 대해 질의하였고 이에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관리자가 업무지시를 명확히 해야 직원이 일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수 있고 업무현안에 대한 신속한 정보 공유는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며 질의내용에 대해 공감하였고 또한 ‘간부와 직원이 상호 존중하는 문화가 정책되어야한다’며 ‘총괄본부장부터 먼저 솔선수범하여 분위기 확산에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원활한 업무진행을 위해 관리자의 책임감 있는 빠른 의사결정 문화를 정착 시키겠다’라고 말했다.
경주사업총괄본부장은 마지막으로 ‘공공기관이 사업을 추진하는 근간은 청렴이 기반이 되어야 하고 이것은 우리 스스로부터의 실천이 중요하다. 이번 청렴콘서트를 계기로 구시대적인 관행을 타파하고 변화와 혁신을 통해 조직이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하며 적극적인 청렴의 실천을 당부했다.
경주사업총괄본부는 앞으로도 직원들의 청렴 실천의지를 높이고 윤리적 공감대를 견고히 하기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skp2002@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속보]'윤희숙 사직안' 국회 본회의 가결…찬성 188표, 반대 23표
- '전자발찌 연쇄살인' 강윤성은 사이코패스일까
- [속보] 검찰, '세모녀 살해' 김태현 사형 구형
- 강다니엘·크래비티·위클리, '2021 더팩트 뮤직 어워즈' 라인업 합류
- 오세훈 "서울시 10년간 시민단체 ATM기로 전락"
- [강일홍의 클로즈업] 미스터트롯 TOP6 '완전체 공연' 불발 아쉬움
- '카카오 때리기' 본격화…공정위, 김범수 의장 제재 절차 착수
- 주호민, 저작권 논란 사과…"너무 부끄러워…전시 후 폐기"
- 조여정X김지수, '하이클래스'다운 압도적 포스 [TF움짤뉴스]
- "분수같은 피 토하며 심장이 멈췄다" 화이자 접종한 아버지 잃은 아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