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女아이돌 비하 단어 사용' 라이언전, '심야아이돌' 출연 취소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여성 아이돌 비하 단어 사용으로 논란을 빚은 작곡가 라이언전의 '심야아이돌' 스케줄이 취소됐다.
13일 한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라이언전은 이날 오후 10시 진행되는 네이버 나우 '심야아이돌' 방송을 앞두고 스케줄을 취소했다.
앞서 라이언전은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특정 갤러리 게시판에서 여성 아이돌을 비하하고 성희롱하는 단어를 사용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판 받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3일 한 방송 관계자에 따르면 라이언전은 이날 오후 10시 진행되는 네이버 나우 ‘심야아이돌’ 방송을 앞두고 스케줄을 취소했다.
이날 ‘심야아이돌’에는 이달의 소녀만 출연할 예정이다. 앞서 공개됐던 게스트 소개글에서도 라이언전의 이름은 사라졌다.
라이언전 측 관계자는 “라이언전 본인이 죄송한 마음을 담아 프로그램 측에 의사를 전달한 것으로 안다”고 밝혔다.
앞서 라이언전은 인터넷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특정 갤러리 게시판에서 여성 아이돌을 비하하고 성희롱하는 단어를 사용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비판 받았다.
이에 대해 라이언전은 SNS를 통해 “알고 단어를 쓰면 의도적인 것. 나를 욕해도 돼. 난 ‘XX’이라는 단어를 몰랐어. 몰랐던 거는 몰랐다고 말하는 거야. 기분이 나빴다면 미안해. 무심코 본 내 글에서 ‘XX’이라는 단어가 그냥 쓰나 보다 했고 누가 알려줘서 난 지웠지만 의도적으로 하진 않아. 저급한 사람이 아니거든. 앞으로 단어는 조심히 쓸게”라고 해명했다.
하지만 라이언전의 해명과 사과에도 논란이 계속되자 프로그램 측도 라이언전의 의사를 받아들여 발빠르게 대처한 것으로 풀이된다.
한편 라이언전은 이효리 ‘치티치티 뱅뱅’, 아이유 ‘셀러브리티’ 등을 작곡한 스타 작곡가다.
sunwoo617@sportsseoul.com
사진 | 라이언전 SNS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재난지원금 받은 XX들이" 래퍼 노엘, 또 막말 논란→SNS 게시물 삭제[종합]
- "워터마크가 전시회에"…주호민, 저작권 위반 해명[전문](종합)
- '펜트하우스' 유진이 밝힌 #오윤희 #♥기태영 #로희·로린이 #S.E.S #욕망[SS인터뷰]
- 이찬원, 소속사 복귀 후 본격 활동 예고
- 블랙핑크 'How You Like That' 스포티파이 5억 스트리밍 돌파 'K팝 걸그룹 최초'
- 방탄소년단 '인더숲 BTS편 시즌2', 10월 JTBC서 첫 방영
- [포토]'SSG전 앞둔 한화 최원호 감독'
- 전북도체육회, 전국생활체육대축전 등 이달에도 체육행사 풍성하게 진행
- 완주 웰니스축제, 첫날부터 성황...건강과 힐링이 주는 행복의 가치 일깨워
- 전주시, ‘2023 아동정책참여단 발대식’ 개최... 대학생 멘토와 함께하는 의견 제안 등 활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