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시청 '팀 킴' 시즌 첫 국제대회서 5전승 준결승 진출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22베이징올림픽에 대비해서 캐나다로 올해 첫 해외 전지훈련을 떠난 강릉시청 '팀킴'이 시즌 첫 출전대회에서 준결승에 진출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은메달 신화의 주인공 여자컬링 국가대표 '팀킴'은 13일 오전(한국시간) 캐나다 앨버타주에서 열린 앨버타 컬링시리즈 새빌 슛아웃(Alberta Curling Series : Saville Shoot-Out)대회에서 5연승 무패행진을 벌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앨버타 컬링시리즈 새빌 슛아웃대회 예선 파죽 4연승
8강전서 캐나다 챔피언, 세계 2위 '팀 에이나슨' 격파
(MHN스포츠 이규원 기자) 2022베이징올림픽에 대비해서 캐나다로 올해 첫 해외 전지훈련을 떠난 강릉시청 '팀킴'이 시즌 첫 출전대회에서 준결승에 진출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은메달 신화의 주인공 여자컬링 국가대표 '팀킴'은 13일 오전(한국시간) 캐나다 앨버타주에서 열린 앨버타 컬링시리즈 새빌 슛아웃(Alberta Curling Series : Saville Shoot-Out)대회에서 5연승 무패행진을 벌였다.
'팀킴'은 대회 8강전에서 현 캐나다 국가대표이자 세계랭킹 2위 팀 케리 에이나슨(Team Einarson)과 치열한 접전 끝에 8-7로 승리를 거두고 시즌 첫 대회에서 첫 우승을 노리게 됐다.
임명섭 감독이 이끌고 스킵 김은정, 리드 김선영, 세컨드 김초희, 서드 김경애, 후보 김영미로 구성된 '팀킴(Team Kim)'은 이날 4엔드까지 4-2로 리드하며 승기를 잡았다.
이어 5엔드에 3점을 스틸하며 7-2로 승부를 결정짓는 듯 했지만 6엔드에 4점을 내주며 위기에 몰렸다.
'팀킴'은 7엔드에 1점을 더 내주며 동점을 허용했지만 8엔드에 1점을 획득하며 힘겨운 승리를 거뒀다.
4강에 진출한 '팀킴'은 14일 오전 3시30분(한국시간) 평창올림픽에 출전 했던 캐나다 팀 레이첼호먼을 7-6로 이기고 올라온 팀 케이시 샤이데거와 결승 진출을 다툰다.
준결승에서 승리하면 팀 브라운과 팀 워커의 승자와 우승을 놓고 최후의 한판을 벌인다.
이에앞서 '팀킴'은 25개 팀이 참가하여 5개조로 나누어 조별 라운드로빈 이후 8팀을 선발하여 플레이오프를 진행한 예선에서 파죽의 4연승을 거뒀다.
예선 1차전 상대인 팀 스터메이(Team Sturmay)에 10-4 완승으로 서전을 장식한 '팀킴'은 2경기 팀 훈킨(Team Hunkin)에 7-3, 3경기 팀 크러프(Team Crough)에 6-2, 4경기 팀 자카리아스(Team Zacharias)에 5-3의 승리를 거두며 4승 무패, C조 1위로 8강 플레이오프에 진출했다.
한편, 앨버타 컬링시리즈 새빌 슛아웃(Alberta Curling Series : Saville Shoot-Out)대회는 캐나다 앨버타주에서 열리는 컬링 시리즈중 2번째 대회로 월드랭킹 포인트(world team ranking)가 들어가는 첫번째 대회다.
총 25개 참가팀들은 강릉시청 팀킴을 비롯해, 독일대표팀, 캐나다의 세계 랭킹팀들이 포함되어 있다.
'팀킴'이 예선 4경기에서 꺾은 팀 자카리아스(Team Zacharias)는 지난 2020 세계주니어선수권대회 결승전에서 춘천시청 '팀민지'를 이기고 금메달을 획득한 강팀이다.
8강전에서 승리한 팀 케리 에이나슨(Team Einarson)은 현 캐나다 챔피언팀으로 월드 컬링 여자 팀 랭킹 2위팀이다.
현 독일 국가대표팀 '팀 젠취(Team Jentsch)'는 WTR 세계랭킹 23위로 '팀킴'이 오는 12월에 열릴 2022베이징올픽픽 자격대회인 퀄리피케이션에서 상대해야 할 팀이다.
Copyright © MHN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