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킹' 출연 안율, 신곡 '애평선' 발표 [공식]

손봉석 기자 2021. 9. 13. 19: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경향]

펀 엔터테인먼트 제공


제2의 정동원, 리틀 송강, 정동원 도플갱어로 화제를 모으며, 떠오르는 신동 가수 안율(An Yul)이 시인 양광모와 작곡가 권노해만의 콜라보레이션명작 신곡 ‘애평선(love horizon)’을 13일 공식발매 한다.

‘애평선’의 작곡가 권노해만은 트로트 인기곡인 장윤정 ‘당신편’, 정동원 ‘육십령’, 장송호 ‘암행어사’, 강혜연 ‘가슴떨릴때’, ‘못견디게’,‘만고땡’ 등을 작곡한 인기 트로트작곡가이며, 안율 1집 싱글 앨범을 녹음디렉팅 및 프로듀싱 하였다.

작사가 양광모는 아름다운 시로 예스24 시집 희곡분야 베스트 11위에 오르며 대중의 사랑을 받고 있는 시인으로, 양광모의 시집 ‘네가 보고 싶어 눈송이처럼 나는 울었다’에 수록 된 詩 ‘애평선’을 원작으로 하여 작사 된 이 곡은, 하늘과 바다가 그리워 수평선으로 만나고 땅과 하늘이 그리워 지평선으로 만나듯 사랑과 사랑이 애평선으로 만나기를 소망하는 눈부시게 아름다운 노랫말이 백미다.

작곡가 겸 프로듀서 권노해만은 “안율이 들려주는 맑고 영롱한 감성의 울림은 마음 깊숙이 파고들어 순수한 설레임과 감동을 불러 일으킨다. 그리하여 이토록 아름다운 한편의 ‘시’이자 한아름의 ‘노래’가 된 ‘애평선’이 안율을 만나고야 말았다”며 “색소포니스트 이종우의 색소폰 연주가 흐린 날 더욱 영원으로 향하는 애평선에 가 닿는다. 너무나도 아름다워서 이 가을도 석양을 온통 붉게 물들이며 온다”고 곡을 소개했다.

트로트가왕 남진 김연자 등 국가대표 가수들을 깜짝 놀라게 하며 보이스킹 준결승 무대를 장악한 초신성 트로트 어린왕자 안율은 초등학교 5학년의 어린 나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만큼 깊고 성숙한 감정선의 보이스와 가창력으로 MBN‘나야나’, KBS’노래가좋아’, MBN ‘보이스킹’에 이어 오는 28일 MBC ‘내일은 트롯스타’ 첫방송을 앞두고 있다.

손봉석 기자 paulsohn@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