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방순위] 디아2, 순위 하락..'레저렉션' 효과 아직?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PC방 순위를 되짚어 보고,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알아보는 'PC방순위' 코너입니다. 데일리게임은 매주 PC방 순위를 일목요연하게 정리, 독자들이 알아보기 쉽도록 제공합니다. 지난 한 주간 어떤 PC 온라인게임들이 눈길을 끌었는지 살펴봤습니다. < 편집자주 >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명작 RPG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 버전인 '디아블로2: 레저렉션'의 출시가 임박한 가운데 원작인 '디아블로2'의 PC방 순위가 오히려 하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블리자드는 오는 24일 '디아블로2'의 리마스터 버전인 '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시를 앞두고 있는데요. 리마스터 버전 출시를 앞둔 시점에서 '디아블로' IP 기반 게임의 순위가 동반 하락하며 '레저렉션' 효과를 누리지 못하고 있는 형국입니다.
블리자드는 '디아블로2: 레저렉션' 출시를 기념해 3부작 특별 방송을 준비하는 등 대대적인 프로모션을 준비하고 있는데요. 리마스터 버전 출시 이후 '디아블로2'의 PC방 순위가 급등할 수 있을지 지켜볼 일입니다.
◆레인보우식스 시즈, '크리스탈 가드' 업데이트 효과 앞세워 상승
유비소프트 엔터테인먼트의 인기 FPS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가 모처럼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유비소프트는 최근 '이어6 시즌3' 신규 콘텐츠 '크리스탈 가드'를 '레인보우식스 시즈'에 적용한 바 있는데요. 신규 오퍼레이터와 맴 리워크가 포함된 다양한 기능의 업데이트가 좋은 반응을 얻으며 순위 상승으로 이어진 것으로 풀이됩니다.
또한 유비소프트는 '레인보우식스 시즈' 게임 플랫폼에 따라 최대 80% 할인 이벤트를 진행, 이용자들의 관심을 끌기도 했습니다. 할인 이벤트와 콘텐츠 업데이트로 촉발된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상승세가 다음주에도 이어질지 주목됩니다.
이원희 기자 (cleanrap@dailygame.co.kr)
Copyright © 데일리e스포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