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바몬, IOS 위젯 서비스 오픈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업계 최초로 iOS 위젯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알바몬 iOS 위젯 서비스는 아이폰 운용체계(OS) 14버전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알바몬의 주요 메뉴나 기능을 앱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르바이트 플랫폼 알바몬이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업계 최초로 iOS 위젯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알바몬 iOS 위젯 서비스는 아이폰 운용체계(OS) 14버전 이상에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로 알바몬의 주요 메뉴나 기능을 앱 화면에서 바로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위젯 기능을 통하여 앱에 접속하지 않아도 사용자가 자주 방문하는 메뉴나 원하는 정보만 개별 위젯으로 구성할 수 있어 이용 편의성이 높아졌다.
지역별 알바, 맞춤 알바, 날짜 별 단기 알바, 알바몬TV까지 총 4개의 알바몬 주요 카테고리를 위젯 서비스로 제공한다. 지역별 알바의 경우 현재 위치를 구단위로 구현해주고, 알바몬TV 컨텐츠는 최신순 컨텐츠 3종을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알바몬 관계자는 “이번 iOS 위젯 서비스 오픈을 통해 스마트폰 배경화면에서 알바몬의 주요 서비스와 콘텐츠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알바몬은 아르바이트 구인구직 정보부터 콘텐츠 활용까지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알바몬은 IOS 위젯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폰 꾸미기' 인스타그램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스토리 기능을 활용한 이벤트로 기획됐다. 이벤트 참여는 알바몬 위젯을 활용한 폰 꾸미기 영상을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담아 공유하고 알바몬을 태그하여 올리면 된다.
이준희기자 jhlee@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전기차 보조금 남아돈다...서울, 보급률 전국 최하위
- [뉴스해설] 美 인터넷 공정기여법 발의…빅테크 '사회적 책임' 부과 논의 촉발
- 탑엔지니어링 '마이크로 LED 수율 개선' 검사 장비 개발
- ISMS 취득 가상자산 사업자 40개 명단 공개…나머지는 사실상 폐업 확정
- 민주당 결선 최대 분수령…추석 앞두고 '호남표심 올인'
- 라인업 확대·아이디어 발굴…LG, 로봇 사업 가속화
- “비방사선 시설은 영구정지 후 1년 안에 해체”...국회, 원안법 개정안 발의 추진
- 2025년 노후산단 520개...산단공, 경쟁력 강화 전략 찾는다
- 플랫폼 규제에 100여 스타트업 투자도 '찬물'
- '보복 소비' 수입차, 역대 최단 기간 '20만대' 돌파…"올해 30만대 넘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