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美 MTV뮤직 '올해의 그룹'상

강영운 2021. 9. 13. 17: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탄소년단(BTS)이 미국 음악시상식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VMA·Video Music Awards)'에서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에 올랐다. 빌보드에 따르면 BTS는 13일 오전(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열린 MTV VMA에서 '올해의 그룹' '올해의 여름 곡' '베스트 K팝' 등 수상자로 발표되며 3관왕에 올랐다. BTS는 영상으로 "여러분의 사랑을 매분 매초 느낀다"고 감사를 전했다.

BTS는 '올해의 그룹' 부문에서 2019년, 2020년에 이어 3년 연속 트로피를 안았다. 이 부문은 지난해까지는 '베스트 그룹'이라는 이름으로 시상이 이뤄졌다. 올해는 BTS와 블랙핑크, CNCO, 실크 소닉, 마룬5, 푸 파이터스, 조너스 브러더스, 트웬티 원 파일럿츠 등이 후보로 경합했다. '파이널 라운드' 최종 2팀에는 BTS와 블랙핑크가 올라 K팝 위상을 증명했다.

BTS는 5월 발표한 히트곡 '버터'로 '베스트 K팝' 부문에서도 3년 연속 수상자가 됐다. '버터'는 또 '올해의 여름 곡' 부문까지 수상했다.

[강영운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