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H, 안양 냉천지구 폐현수막 재활용 '에코백' 기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안양 냉천지구 주민대표회의와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에코백을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GH가 냉천지구 주민대표회의에 에코백 200개를 증정하고, 주민대표회의가 '굿윌스토어'에 공동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앞서 GH는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과정에서 철거현장의 슬럼화를 방지하기 위해 장기 빈집 및 위해 건축물 등에 미관개선용 현수막을 설치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 200개 전달
냉천지구 주민대표회의와 공동
[수원=뉴시스]박상욱 기자 =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안양 냉천지구 주민대표회의와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에코백을 '함께하는재단 굿윌스토어'에 전달했다고 13일 밝혔다.
GH가 냉천지구 주민대표회의에 에코백 200개를 증정하고, 주민대표회의가 '굿윌스토어'에 공동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앞서 GH는 '안양 냉천지구 주거환경개선사업' 과정에서 철거현장의 슬럼화를 방지하기 위해 장기 빈집 및 위해 건축물 등에 미관개선용 현수막을 설치했다. 사용 후 수거된 현수막은 업싸이클링(Upgrade+Recycling)을 통해 에코백으로 재탄생했다.
'굿윌스토어'는 자원 순환을 통해 환경 보호와 장애인에게 일자리를 제공하는 비영리단체로 기부된 물품은 굿윌스토어에서 저렴하게 재판매될 예정이다.
이병우 GH 도시개발본부장은 "폐자원의 선순환구조를 지역사회로 확장한 모범 사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w78@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김민희와 9년 불륜' 홍상수, 외동딸 결혼식 불참 축의금 안 내
- 尹, 체포 전 "총 쏠 수 없나"…김성훈 "알겠습니다"…경찰 진술 확보
- 아내 임신했는데…슬리피 "전자 담배는 괜찮지 않나요?"
- 상사에 '사직서 보내기' 버튼…실수로 고양이가 클릭
- '강원래 아내' 김송 "가정 때려치고 이혼으로 벗어나고 팠다"
- 권상우 "'히트맨2' 촬영 전 간 혈관종 수술…간 30% 떼어냈다"
- 남보라, 결혼식 취소 위기 후 근황···핼쑥해진 얼굴
- '4월 결혼' 김종민, 11세 연하 예비신부 첫 방송 등장
- '선우은숙 이혼' 이영하 근황 공개…손자와 뭐하나?
- 래퍼 윤비, 윤비어천가 공개 "진짜 내란수괴는 이재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