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 인하대, 한글날 맞아 '한글 사랑' 공모전 개최 등

김동영 2021. 9. 13. 17: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인하대학교 국어문화원은 제575 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 사랑 공모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글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드높이고자 마련된 '한글 사랑 공모전'은 이달 30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그림 공모전은 한글, 한국어, 한글날, 세종대왕, 한글 창제 등과 관련된 내용을 8절지 도화지에 손 그림으로 그리거나 전자기기를 사용한 그림도 응모할 수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뉴시스] 김동영 기자 = 인하대학교 국어문화원은 제575 돌 한글날을 맞아 ‘한글 사랑 공모전'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한글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글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드높이고자 마련된 ‘한글 사랑 공모전’은 이달 30일까지 작품을 모집한다.

공모 부문은 삼·사행시와 표어, 그림, 우리말 다듬기, 외국인 백일장 공모전 등 총 5개 분야로로 구성됐다. ‘외국인 백일장’을 제외하고 모든 공모전은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표어 공모전은 한글 사랑에 대한 마음을 A4 용지에 손글씨로 표어를 써서 응모하면 된다.

그림 공모전은 한글, 한국어, 한글날, 세종대왕, 한글 창제 등과 관련된 내용을 8절지 도화지에 손 그림으로 그리거나 전자기기를 사용한 그림도 응모할 수 있다.

올해 시행되는 삼·사행시와 우리말 다듬기 공모전은 온라인상에서 진행된다. 삼·사행시 공모전은 한글 사랑에 대한 생각을 ‘한글날, 세종대왕’으로 삼·사행시를 지어 네이버 폼에 간단하게 입력하면 된다.

우리말 다듬기 공모전은 일상생활에서 접하는 어려운 외국어, 외래어, 한자어를 찾아 쉽고 아름다운 우리말로 다듬어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해시태그를 붙여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수상자 발표는 다음달 5일이며 자세한 행사 안내는 인하대학교 국어문화원 누리집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제1회 소셜임팩트 디지털아트 경연대회’ 개최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George Mason University Korea)가 ‘제1회 소셜임팩트 디지털아트 경연대회’를 연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경연대회는 오는 11월14일까지 행사 참가자를 모집하고 엔씨소프트, 젠지 글로벌 아카데미(GGA), 게임문화재단이 공동 후원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경연대회는 컴퓨터 게임과 디지털 미디어의 상호작용 및 스토리텔링 요소를 활용해 코로나 시대에 당면한 사회 이슈에 대한 대중적 공감대를 높이고 해결책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경연대회 참가 가능 대상은 수도권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고등학생과 대학생으로 개인이나 팀으로 구성해서 지원할 수 있다.

참가 희망자는 UN의 지속가능발전목표인 교육, 환경, 보건 3개 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컴퓨터 게임, 애니메이션, 만화, 드로잉, 일러스트레이션과 같은 디지털 미디어 형식으로 자유롭게 표현해 경연대회 지정 이메일로 작품을 제출하면 된다.

최종 심사와 시상은 12월 4일에 이뤄지며, 고등부와 대학부로 나눠 각각 1등부터 3등까지 선정한다. 또한, 이와 별개로 각 주제별 시민투표를 통한 인기상도 선정한다. 수상자에게는 상금과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캠퍼스 대표 표창장이 수여될 예정이다.

심사는 한국조지메이슨대학교 교수진과 해당 분야의 전문가인 외부 심사위원이 진행하게 된다.

사회적 가치, 완성도, 작품성, 독창성을 기준으로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은 인천지역 최대 규모의 복합 쇼핑몰인 ‘스퀘어원’ 갤러리에서 올해 11월 23일부터 12월 1일까지 전시될 예정이다.

접수 방법, 심사 기준, 출품규격 등 대회 관련 세부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와 전화, 이메일을 통해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dy012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